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탐방서점 / 금정연 & 김중혁

읽은 책 문장 채집 no.60

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탐방서점 / 금정연 & 김중혁


1. 정말 작은 평수의 옷 가게 같은 곳에 갔을 때, 주인과 공유하는 공기가 너무 가깝기 때문에 장사가 안될 때 너무 힘든 분위기가 그 작은 곳에 응축되어 모두가 힘들어지는데, 이렇게 높으면 그게 무마된다는 것입니다.(p. 41 - 유어마인드 인터뷰)


2. 나이가 들수록 소설을 읽고 남 이야기 듣는 걸 견뎌낼 줄 알아야 꼰대가 되지 않는다는 생각을 경험적으로 했어요. (p. 56 - 고요서사 인터뷰)


3. 작고 연약한 공간이 생겼다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지지나 응원이 생각보다 아주 크다는 것을.(p. 87 - 책만 만일 인터뷰)


4. 자기의 능력이나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끊임없이 보여주면 자기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어쨌거나 땡스북스를 통해서 제 관심사를 드러냈고, 잘할 수 있는 걸 보여 줬더니 필요한 사람들이 같이 하자고 찾아오는거죠.(p. 220 - 땡스북스 인터뷰)




매거진의 이전글 모두 같은 달을 보지만 서로 다른 꿈을 꾼다 / 김동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