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읽은 책 문장 채집 no.84

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1. 미라클모닝은 그간 간과했던, 더 높은 단계의 성취를 경험하게 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내는 전략에 가깝다. 이는 곧 건강, 행복, 인간관계, 경제활동, 그리고 그 외에 최우선 과제들을 놀라울 정도로 개선시킨다는 의미다.(p. 5)


2. 하루 아침의 첫 6분

1) 고요하게 평화롭게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 있다. 감사 인사를 할 수도 있고, 기적의 여정을 인도해달라는 기도를 드릴 수도 있다. 명상을 할 수도 있다. 평화와 목적과 방향에 대한 감각을 발전시킨다.

2)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꺼내들고 큰 소리로 읽는다. 노력하고 있는 것이 무엇이고, 목적과 목표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동안 진정 원하는 삶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행동들을 실행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긴다.

3) 눈을 감거나 비전보드를 보며 논에 보이는 듯 생생하게 성과를 그려본다.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과 느낌을 포함시킨다. 불러올 기쁨을 경험한다. 

4)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자랑스러운 기억, 노력해서 얻어낸 결과들을 일기장에 적어본다. 더 강해지고, 더 많은 경감을 받으며, 더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된다.

5) 자기계발서 한 권 뽑아들고 한 쪽이나 두 쪽을 읽어라. 하루에 적용할 수 있고, 인간관계의 성과들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배운다.

6) 몸을 움직이는데 쓴다. 에너지를 활성화해서 정신을 깨우고 집중력을 높이자.


3. 매일 아침 눈뜨며 생각하자. 오늘 아침 일어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행운인가. 나는 살아있고, 소중한 인생을 가졌으니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타인에게 나의 마음을 확장시켜 나가기 위해 모든 기운을 쏟을 것이다. 내 힘이 닿는 데까지 타인을 이롭게 할 것이다. (달라이 라마)(p. 18)


4.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모험은 당신이 꿈꾸던 삶을 사는 것이다.(오프라윈프리(p. 20)


5. 당신도 엄청난 수준의 건강, 부, 행복, 사랑과 성공을 이루고 유지할 가치와 자격과 능력이 있다. 삶의 질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가족, 친구, 고객, 동료, 아이들, 그리고 당신과 상관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당신이 그 사람들에게 미칠 영향력 때문이다.. 적당히 안주하는 것을 멈추기 위해, 바라던 개인적 직업적 경제적 성공을 위해 일단 매일 되어야 마땅한 사람, 원하던 성공의 등급을 끊임없이 끌어당기고 창조하고 유지할 자격과 능력이 있는 사람이 되는 데 투자해야 한다.(p. 24)


6. 삶을 바꿀만한 습관들을 적어내려갔다. 내 삶에 즉각적이고도 극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 활도 여섯 가지를 골라 10분씩 할당하고 다음날 아침에 여섯 가지를 전부 시도하기로 했다. 흥미로운 것은 이 목록을 보는 것만으로도 의욕이 생긴다는 거였다. 


7. 내게도 큰 그림이 보인다. 미라클 모닝은 다른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우리를 둘러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삶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돕는 것으로 세상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p. 51)


8. 인생의 커다른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건 영감 혹은 절망이다.( 토니 로빈스)( p. 53)


9. 평균적인 삶에 안주하지 마라. 지금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 자신의 가능성을 증명하라. 더 높은 단계의 삶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족과 친구들, 동료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라. 그들을 도우라.


10. 왜 그들은 자신의 능력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삶에 안주하는가? 무엇이 그들의 삶을 지루하고 평범하게 만드는가? 누구도 고단한 삶을 원하지 않는다. 아침에 일어나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하는 때에, 원하는 사람과 함께하길 원한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나는 자유로운 삶을 원한다. 삶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나의 일을 사랑하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싶다. 이게 진짜 성공아닐까? 성공은 어디서 뚝 떨어지는 게 아니다. 설계가 필요하다. 


11. 우리의 잠재의식 속에는 스스로를 한계에 가두는 룸미러가 하나씩 붙어 있다. 우리는 그 거울을 통해 끊임없이 과거를 재현하고 다시 체험한다. 과거의 나를 지금의 나로 착각하고, 과거의 한계에 근거해 지금 내가 가진 가능성을 제한한다. 이를 '룸미러 증후군'이라 부른다. 이게 우리를 평범하게 만드는 원인이다. 우리의 선택을 필터링한다. 몇 시에 일어날꺼야? 와 같은 작은 선택뿐 아니라 '어떤 목표를 세워야 하나?'같은 큰 선택을 내릴 때도 과거에 경험한 한계들로 제한선을 만들어낸다. 그래서 우리가 원하는 더 나은 삶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삶과 어떻게 다른지 구분할 수 없게 만든다. 사람들은 하루에 5~6만가지 생각을 한다. 문제는 그 생각의 95%가 전날, 전날의 전날, 전날의 전날의 전날에 한 생각과 똑같다. 그러니 오늘도 내일도 이번 달도 내년에도 삶의 질이 나아지지 않는 게 이상할 이유가 하나도 없다(p. 61)


12. 지금 내가 있는 곳은 과거에 내가 있었던 곳의 결과지만, 앞으로 가게 되는 곳은 바로 지금부터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라는 선택에 달려 있다.(p. 63)


13. 평범함에 안주하게 되는 원인들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삶의 목표가 필요하다. 마음을 움직이고 영감을 주며 매일 아침 잠에서 깨어나게 만드는 목표라면 어느 것이든 상관없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가게 하는 목표라면 더할 나위 없다.(p. 65)


14. 목표는 무엇인지 알아내야 하는 게 아니다. 목표는 결정하는 것이다. 목표는 창조하는 것이다. 매튜 캘리는 그의 책 '삶의 리듬'에서 자신의 최고 버전이 되라고 말했다. 당신이 될 수 있는 최고의 사람으로 성장하고, 꿈을 추구하며,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목표다. (p. 66)


15. 하브애커는 그의 책 '백만장자 시크릿'에서 당신이 어떤 것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이다'고 말했다. 옳은 일 대신 쉬운 일을 선택하게 된다면 당신은 쉬운 일을 하는 유형의 인간이 된다. 우리의 모든 선택과 행동의 결과와 영향력은 이처럼 엄청나다.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옳은 일을 선택하고 그 선택을 옳은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 스스로를 단련하라. 단련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한다.( p. 67)


16.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성공을 부르는 그들의 태도와 습관이 당신에게 흡수될 것이다.(p. 70)


17. 특별한 삶은 매일 끊임없는 개선을 위해 만들어지는 것이다.(로빈 샤르마)(p. 102)


18. 1년간의 독서보다 한 시간의 침묵에서 배우는 것이 더 많다.(매튜 캘리) 침묵은 단순히 입을 다물고 있는 것이 아니다. 삶의 목적을 찾는 것이어야 한다. 마음속에 유익한 목표를 품고 침묵에 임해야 한다.(p. 103)


19. 확신의 말은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변화시킨다. 성취하고자 하는 것들, 성취하기 위해 되고자 하는 존재와 내가 일치하도록 확신의 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잠재의식에 즉각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p. 114)


20. 인생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한 확신의 말을 만들어라. 건강에 관한 것이든, 사고방식에 관한 것이든, 인간관계에 대한 것이든 무엇이라도 상관없다. 확신의 말은 각 부분에서 정말로 원하는 상태를 분명히 하고 종이에 적는 것으로 시작한다.(p. 120)


21. 평범함을 극복하고 최고 등급의 삶을 쟁취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뭘까? 바로 마음 깊은 곳에서 '왜'라는 강렬한 질문을 발견해했다는 것이다. (p. 120)


22. 운동할 시간을 내지 못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앓는 데 시간을 쓰게 될 것이다.(p. 134)


23.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우리가 변한다.(헨리 데이비드 소로우)(p. 19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