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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158만 유튜버 승우아빠의 키친마이야르

롱블랙 3월 11일, 문장채집 no.63

롱블랙 3월 11일, 문장채집 no.63

목진화, 승우아빠 : 내 자리를 알아야 오래 앉을 수 있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227 


1. 키친마이야르. 2022년 1월, 도산대로에 문을 연 레스토랑. 오픈한지 두 달. 엄청난 웨이팅. 구독자 158만 유튜버 승우아빠가 연 레스토랑.


2. 직장에서 일할 때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월급 받는 만큼 일하거나, 더 받기 위해 내가 기회를 만들거나. 나는 후자였어요. 일 벌이는 재주가 있었고, 덕분에 요리만 배우지 않을 수 있었죠.


3. 우리는 셰프님의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브랜드를 유지하고 싶다면 그 가치만큼 보상해달라..고 설득. 덕분에 에드워드 권 셰프 직원들은 대기업 직원 못지 않게 연봉.


4. 주방은 각자 맡은 일이 분명. 동료 한 명이 떠나면 팀워크에 영향.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서는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게 중요. 업무 스트레스야 사장인 제가 덜어줄 순 없겠죠. 하지만 나머지, 사장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모자름 없이 지원하는 것이, 지속적인 팀워크를 유지하게 한다고 믿어요.


5. 유튜브가 타임 용이라 해도, 사람들은 시간을 허비하게 만드는 콘텐츠는 보지 않는다는  깨달았어요. 알맹이가 없는 콘텐츠는 수명이 짧아요. 썸네일이 아무리 자극적이어도 처음에만  올라가다 3~4일이면  내려앉죠. 반면 정말  만든 콘텐츠는 수명이 따로 없습니다.


6. 승우아빠는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요리를 마냥 쉽게 알려주는 영상보다, 전문 지식과 왜 그렇게 애햐 하는지를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는 영상을 찍기 시작. 일반 레시피 영상은 요리 하는 사람만 시청. 요리 관련 지식을 알려주는 콘텐츠는 시청층이 더 넓었어요.


7. 팀을 꾸린 것도 변화를 주기 위해. 2020년 80만. 곧 100만이 될 거라 확신. 중요한 건 100만 이후. 그래서 팀을 꾸리고 콘텐츠 전략도 다시 잡았어요.


키친 마이야르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kitchen_maillard/


키친마이야르 위치 http://kko.to/ubT347a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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