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잘린송 Aug 31. 2021

Cotton, Musk, Milky way

얼마 전 국제 개의 날이었다. 그날을 기념하기 위해 루퍼트의 사진을 찍었다. 올해 7월 13살이 되었고 여전히 건강히 지내고 있다.


아니, 건강하다고  수는 없다. 녀석은 심장병이 있고 췌장에도 문제가 있어 매일마다 약을 먹어야 하기 때문이다. 처음 의사 선생님이 했던 말이 떠오른다. 앞으로는  좋아지지 않을 것이고, 애기가 흥분상태에 빠지면  되고, 간병인의 자세로 돌봐야 한다는. 심장병이 진행되면 걷잡을 수가 없다는 말과 함께. 돈으로 생명을 연장시킬  있지만 이전처럼 빠르고 힘차게 달릴  없는 자신의 상태에 짜증을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


그렇게 일 년이 넘게 치료를 받다가 며칠 전 병원에서 정기검진을 받았는데 심장이 비대해진 상태였다. 지금 먹는 약에 다른 약을 추가해서 먹어야 한다.

어쩐지 요즘 기침이 늘고 자주 힘들어해서 그 좋아하는 산책도 마다하더니.


시간이 너에게만 멈추었으면 좋겠다. 내가 너를 처음 만났을 때만 해도 네가 10살이 넘을 거라는 생각을 못했었고 네게 병이 생길 거라는 상상조차 못 했었다.




얼마나 남아있을까, 우리가 함께 할 수 있은 시간.


생각도 하기 싫지만 그래도 함께 지내는 동안 예쁜 추억을 많이 남기자.


너를 꼭 닮은 꽃과 별을 날마다 기록해야지, 언젠가 네가 별이 되어 저 우주로 떠나갈 때 외롭지 않도록.






작가의 이전글 20년 전 신촌에선 블루스가 울렸었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