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운동하자!
코로나 사태가 길어지면서, 홈트레이닝, 줄여서 “홈트”가 크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모이는 헬스장이나 수영장 등을 가기 힘들어지면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운동하는 것이지요.
저도 다양한 홈트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여 그날 그날 하고 싶은 운동을 2~30분 정도 하고 있어요. 정말 잘 가르쳐주는 좋은 채널이 참 많더라고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제일 효과적이고 잘 가르쳐주는 홈트 링크를 공유할까 합니다.
첫번째 유튜브 채널은 “땅끄부부”입니다. 헬스 트레이너로 보이는 남편분과 보조로 등장하는 아내분이 다양한 유산소, 근력 운동을 보여줍니다. 동작이 어렵지 않고 도구가 필요없어서 그냥 따라하면 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땀이 줄줄 나고 운동 효과가 좋아요.
https://youtu.be/UYHfk45Yi2c
제가 석달전 발 뼈가 부러져서 움직이지 못할 때 즐겨했던 팔뚝살 운동 동영상이에요. 이 채널에는 뱃살, 허벅지, 2km 걷기 등 다양한 동영상이 있어요. 아주 친절히 잘 가르쳐줘요. 단점이 있다면 선생님이 너무 모범생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살짝 재미가 없긴 해요 ㅎㅎㅎ
두번째 채널은 저희 애들이 찾아낸 “엄마 tv”입니다. 아줌마를 대상으로 다양한 에어로빅을 가르쳐줍니다. 운동강도가 낮고 재미있어서 저와 애들이 종종 합니다.
이 채널에도 다양한 운동 동영상이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저는 조회수 높은 것 위주로 해요.
강사분이 말씀을 많이 하시는 동영상은 비추에요. 음... 멘트가 좀 저렴한 편이에요. “이쁜이들, 노력하는 만큼 예뻐질 거에요!” “애교춤 춰볼까요? 남편 아잉 명품 백 사줘”뭐 이런 식이에요 ㅜㅜ 그리고 아무리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앞치마 입는 설정도 좀 맘에 들진 않아요. 엄마들을 너무 스테레오타입으로 몰고 가는 기분이에요.
그외에 플랭크는 조회수가 가장 높은 동영상을 참고로 거의 매일 아이와 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죽을 것 같더니 요즘은 6-7분 동영상을 따라하는 것이 할만 하답니다^^ 플랭크는 몸매를 교정하고 코어 근육을 키우는데 정말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신나게 몸을 흔드는 춤만한 게 없죠? 저는 줌바를 좀 배웠는데 넘넘 신나고 재밌는 것 같아요. 줌바는 라틴댄스 음악을 베이스로 에어로빅 비슷한 걸 하는 거에요. 스트레스도 많이 풀리고 땀도 흠뻑 나는 좋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튜브에 줌바 동영상은 아주 많아요.
마지막으로 스트레칭 동영상을 공유할게요. 이것도 제가 그냥 조회수 높은 동영상 중 몇 개 해보다가 마음에 들어서 자주 하는 동영상이에요. 정말 시원하고 피로가 싹 풀립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홈트를 하시나요? 괜찮은 채널이나 동영상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만나서 할 수는 없지만 함께 운동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