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이 May 13. 2024

도비는 자유예요!

지난 3월 1일 자로 퇴사했다. 퇴사라는 말을 꺼내기까지 정말 많고 많은 고민 끝에 퇴사를 하게 되었다. 

퇴사하고 나서 달라진 건 아침에 일어날 때 마음이 가볍다는 게 느껴지며 출근하다가도 울컥거리던 마음이 퇴사를 확정 짓고 나서는 사라졌다. 오르락내리락하던 신체 리듬도 다시 돌아오게 되었다. 


퇴사를 하게 된 이유는 새로운 꿈에 도전해보고 싶었기도 했고, 한동안은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고 푹 쉬고 싶었다. 입사를 하고 나서 끊임없이 달렸다 생각했다. 관련 자격증도 3개나 더 취득하고, 내 일에 만족하고 있다 생각했지만 작년 겨울부터 새로운 꿈을 이제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금전적으로 벌어도 벌어도 부족한 현실도 짜증이 났다. 벌어도 부족하고 안 벌어도 부족하다면 차라리 잠시 돈을 떠나서 내가 해보고 싶은 걸 생애에 한 번은 도전해 보고자 퇴사했다. 


새로운 꿈은 작가가 돼보고 싶었다. 한창 책에 빠져있었을 때 출판사에 취직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관련된 수업과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 언젠가부터는 내 글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부족하게나마 당시하고 있던 어린이집에서의 일들로 글을 써서 브런치 작가를 신청하게 되었고, 확정된 후에는 매우 즐거웠다.


그런데 퇴사를 하고 나니 소재가 없어졌다고 해야 하나. 차마 노트북을 열 수 조차 없었다. 무엇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어떤 방향으로 글을 써가야 할지 갈피를 못 잡겠더라. 그래서 오랜만에 글을 써본다. 하나라도 써야 다음으로 향할 용기를 얻을 수 있을 테니.

작가의 이전글 어른을 위한 누리과정 목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