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alityReflection Dec 22. 2016

뮤직인사이드, 깨알 매력
낯낯이 파헤쳐보자.

국내 최초의 VR 리듬 게임을 소개합니다!

뮤직 인사이드, 어떤 게임이에요? 


뮤직 인사이드(Music Inside)는 Reality Reflection에서 만든 VR 리듬 게임이에요. Music Inside라는 이름처럼, 음악에 퐁당 빠진 것 같은 가상 공간에서 리듬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렇다면 많고 많은 리듬 게임 중에, Music Inside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매력 대방출 예정이니 시선 집중 집중!!


리얼리티 리플렉션의 뮤직인사이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재미가 있어야죠!


Music Inside는 리듬에 맞춰 10개의 노트 패드를 타격하는 게임이에요. 음악과 함께 플레이하는 직관적인 조작 방식으로 리듬 게임 덕후부터 VR에 막 입문한 초보자까지 누구에게나 쉽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패드에 노트가 가득 차오를 때 때리면 PERFECT! 높은 점수와 함께, 음악에 딱딱 맞아떨어지는 리듬감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끔은 너무 잘 맞아떨어져서 쾌감이 느껴질 정도라니까요! 


너무 쉬운 게임은 재미가 없죠? 그렇다면 난이도와 노트 색상 개수를 올려보세요. 다섯 개의 난이도와 네 가지 노트 색깔로 어떤 노래든 내 수준에 맞출 수 있죠. 순발력에다가 머리도 써야 하니, 심심할 틈이 없을 걸요! 전 세계 사람들과 점수를 겨루다보면 어느 새 백만 점에 도전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무슨 노래를 좋아할지 몰라서 모두 준비했어! 


세상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음악이 있는데, 왜 리듬 게임에선 한 줌도 안 되는 곡만 플레이할 수 있을까요? 곡을 추가할 때마다 매번 구매까지 하라니, 부분 유료화의 늪으로 빠져듭니다.

내 취향을 저격하는 음악, 나만 아는 인디 음악, 혹은 내가 직접 만든 음악으로 플레이해보고 싶은 마음은 저희에게도 있었죠. 그래서 RR의 덕후들이 머리를 맞대었습니다. 


내 라이브러리, 사운드클라우드 서칭을 통해 음악을 불러올 수 있어요!


Music Inside는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해 음악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노트를 생성해줍니다. 그래서 어떤 곡이든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죠! 스트리밍 시대에 맞춰 사운드 클라우드의 곡과 플레이리스트도 불러올 수 있다구요. Music Inside는 단순한 리듬 게임이 아니라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 이제 취향에 맞춰 즐겨보시죠! 


혼자는 외로워~ 게임은 친구랑 해야 제 맛!


뮤직인사이드 멀티플레이어 모드


1인용 게임도 친구와 함께 하면 어쩐지 더 신나요. 내가 아무리 게임을 잘해도 자랑을 못 하면 게임의 재미를 100% 살리지 못하잖아요. 이젠 친구들을 꼬셔봅시다! Music Inside는 VR 게임에선 아직 흔치 않은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지원하니까요. 어서 친구에게 한 판 붙자고 연락하세요. 아... VR 기기를 가진 친구가 없다고요? 그래도 울지 말아요 (뚝!) 전세계의 Music Insider가 친구가 되어드립니다! (아니면 저희가 같이 플레이 해드릴게요ㅎㅎ) Music Inside의 네번째 메뉴, MULTIPLAYER를 선택하시고….  ‘오우, 제대로 놀아보자!’(feat. 루시우) 


결론: 뮤직 인사이드! 플레이하세요. 지금 당장. 


 한 마디로 아주 잘- 만든 VR 리듬 게임이라는 말씀! 네. 자화자찬 맞습니다! 그래도 잘 만든 걸 어떡해요. 전세계의 내노라하는 게임들과 함께 오큘러스 터치 런칭 라인업에도 올라갔는 걸요. (깨알자랑) 

Oculus와 HTC Vive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Music Inside, 우리 다 같이 한 판 하시죠! 

Music Inside (OCULUS STORE)

Music Inside (STEAM STOR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