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월애 Apr 20. 2024

밤에 살 빠지는 음식

호박죽 팥의 궁합

퇴근하고 집에 오니 밤 9시

난 밤에 야식으로 라면은 금지


근데 뭐는 먹고 싶다.

6시 이후 음식은 금지

나 이런 거 잘 못 지킨다 ㅠㅠ

살은 잘 안 찌는데 든든 한거 뭐 먹을까 하다가

남은 노란 호박을 잘라서 얼른 호박죽을 만들었다.


그냥 호박죽만 먹기가 이번엔 싫은 거지


그람 팥을 삶아서 얹어 먹어 볼까?

작은 공기량만큼 담아서 씻어서 물 가득 붓고 삶았다.

무려 40-50분이나

삶으면서  씹어 먹을 수 있을 정도 까지 삶아보자 싶었다.


삶으면서 먹어보니 이 정도면 된 듯싶어

불을 끄고

컵에 담아둔 호박죽에 팥을 좀 넣고

꿀도 좀 넣고

오 드디어 한입 맛을 보니

오홋!


오늘 일하고 온 피로가 싸악 풀린다.

먹었느니

이제 씻고 자자

내일도 일을 가니까


근데 궁금하다

팥은 단백질인가?

그렇단다 19% 이상이 넘는 단백질이 들어 있고,

피로해소에 좋고, 붓기도 가라앉혀주고, 변비에도 좋고, 피부 노화도 막아준다네?


많이 먹어야겠다.


호박은 뭐 말할 필요도 없지

붓기에도 좋고 소화도 잘되고,


호박과 팥을 함께 먹으면 면역력도 좋아지고

체내의 독소제거에도 좋다고 함.


우연히 먹으면서 알게 된 상식!!!

아제 씻고 행복하게 잠들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나의 먹거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