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행동하면 길이 열리는 법!
나는 꾸준히 AR 우주카드를 만들고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판매가 폭발적으로 이루어지지는 않고 있다. 솔직히 말하면, 기대했던 만큼의 수익이 나오지 않고 있다.
돈이 필요하다. 단순한 생계의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프로젝트를 유지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며, 더 멀리 가기 위해선 현실적인 해결책이 필요했다. 고민 끝에 결론을 내렸다.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외주로 시작해보자.
3D 작업.
나는 지금까지 VR과 AR 콘텐츠를 만들면서 3D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꾸준히 다뤄왔다. 그렇다면 이걸로 수익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단순한 작업 외주가 아니라, 내 브랜드를 만들고, 내 강점을 살려볼 수 있는 형태로.
그래서 첫 번째로 가상 옥외광고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다. 크몽에 등록을 했고,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
두 번째는 3D 제품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다. 단순한 정적인 모델링이 아니라, 움직임과 감성을 담은 영상 포트폴리오를 만들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제품 홍보, 광고, 브랜드 영상 제작을 외주로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건축, 인테리어, 캐릭터, 모션그래픽 등 3D가 필요한 곳은 많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분야를 탐색하면서 포트폴리오를 하나씩 만들어가고 있다. 단순히 외주를 따내기 위한 과정이 아니라, 실력을 쌓고 나만의 색깔을 만들어 가는 과정.
매일 꾸준히 작업하고, 포트폴리오를 채워나갈 것이다. 이 과정에서 나는 성장할 것이고, 더 많은 기회를 만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단순한 외주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만드는 VR/AR 콘텐츠에도 3D를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지금보다 더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지금 하는 이 작은 노력들이 언젠가 커다란 기회로 돌아올 것이다.
그러니 나는 멈추지 않는다.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나아질 것이라고 믿으면서.
이 손으로, 이 길을 열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