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포트가 더 강력해지고 있다.
젠포트는 국내 상장된 전 종목(유가증권, 코스닥)과 ETF를 약 300여개 이상의 팩터로 백테스팅 할 수 있는 강력한 툴 입니다. 게다가 간편한 UI/UX로 직접 코딩을 할 필요도 없지요. 백테스팅의 횟수도 제한이 없습니다.
백테스팅에 활용할 수 있는 팩터는 국내 지수를 포함해, 알고리즘 트레이딩에서 일반적으로 말하는 펀더멘탈(기업의 재무제표에 근거한 기본적 분석에 필요한 팩터들. 대표적으로 PER, PBR, EPS, ROE, 영업이익률 등)과 모멘텀(기술적 분석에 필요한 팩터들. 대표적으로 가격, 외인/기관 수급, 이동평균선 등)을 제공 해오고 있습니다. 이 팩터들은 저희의 리서치 또는 사용자의 요청에 의해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습니다.
금일부로 글로벌 지수가 팩터에 추가됬습니다. 먼저 국내(KOSPI, KOSDAQ) 지수가 더 세분화 되었으며, 미국(나스닥, 다우지수, S&P500), 일본(니케이), 중국(상해) 그리고 환율(US, JPY)가 추가됬습니다.
이제, '시장이 망가지면 어떻게 하나요?', '환율이 망가지면 어떻게 하나요?' 등의 질문에도 답을 줄 수 있는 알고리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 추가된 팩터들과 간단한 로직 샘플은 아래 Google sheets 엑셀파일에 첨부 합니다.
뉴지스탁 ID 생성만 하시면, 아직 젠포트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뉴지스탁 모바일앱 또는 웹사이트 (genport.newsystock.com) 에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