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민 Mar 02. 2021

나의 어린 시절 '비'오는 날

심부름 시켜주세요 

어린 시절 '비'오는 날


지금도 비 오는 날을 참 좋아한다. 지금 보다 많이 어렸던 유치원 시절에는 비가 오는 날에는 약간의 광기가 있었던 것 같다. 비만 오면 늘 입는 검은색 티셔츠와 베이지색 반바지, 그리고 갈색 샌들을 신고 엄마를 바라보며 심부름할 것 없냐고 물어봤었다. 그때는 티셔츠, 반바지, 샌들 조합만 있으면 어디로든 갈 수 있고 달리 기력이 +5가 되는 느낌이 들었었다. 심부름한다는데 싫어할 부모는 없었을 텐데 엄마는 그런 나를 진정시켰었다. 그도 그럴 것이 흥분해서 달려가는 나를 보면 많이 불안했을 것 같다. 보통 콩나물, 두부 심부름이 주를 이루었는데 물길을 뚫으며 달려왔던 나는 흙탕물에 절어 돌아왔기 때문이다. 


어렸을 때 아파트 2층 정도 높이에서 슈퍼맨 망토를 두른 뒤, "슈퍼맨~"하며 뛰어내렸던 남자 어른이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어린 나도 그런 용기는 없었는지 그런 위험한 장난은 치지 않았었다. 다만, 비만 오면 물웅덩이로 돌진하는 '아쿠아맨' 놀이를 했었던 것 같다. 그때 유독 많이 놀았던 골목이 지금 지나가면 정말 좁은 골목이었던 것, 아파트 버튼을 누르고자 밟고 올라섰던 엘리베이터가 일본 엘리베이터처럼 좁고 작았던 것 등 나의 세상은 작아졌다. 어른이 되면 세상이 넓어질 줄 알았던 '나'지만 어른이 되니 오히려 가지 않는 곳, 두려운 것들이 생겨 오히려 커진 몸에 반비례해 작아진 세상이 아쉬울 따름이다. 


나의 어린 시절 '비'오는 날, 오늘도 나는 마음속의 '아쿠아맨'을 떠올린다. 

작가의 이전글 산타클로스의 거짓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