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
박정준 지음 | 한빛비즈 | 2019년 03월 07일 출간
“나는 아마존에서 이렇게 일하고, 배우고, 독립했다”
평균 근속 1년 아마존에서 12년 일한 한국인 아마조니언(amazonian)
저자는 아마존의 성장과 성공의 원리를 고스란히 체득해 이 한 권의 책에 생생히 담아냈다. 저자는 “원칙을 지키고, 본질을 보고, 시간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낭비하지 않고, 머뭇거리지 않고 행동하며, 끊임없이 혁신하는 아마존의 모든 성장 원리들”을 고스란히 일과 삶의 가르침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에 적용했다. 아마존 12년을 훈련과 배움의 과정, 곧 ‘도제’의 시간으로 여긴 것이다.
이 책은 아마존에서 배운 많은 것을 담고 있지만 아마존과 같이 되어야 한다고 피력하는 책은 아니다. 결국 우리가 되어야 하는 것은 우리 자신 이외에는 없기 때문이다. 우리가 아마존에서 배울 것은 각자의 특별함 위에 변하지 않는 성장의 원리를 적용하여 세상에 필요한 새로운 것들을 탄생시키는 것이다. ‘아마존답다’라는 수식어는 변해가는 세상 위에서 자신밖에 할 수 없는 새로운 일을 해나가는 모든 사람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말이다.
저자는 아마존에 근무하며 초기부터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한 경험을 살려 한국에서 수입한 제품을 아마존 FBA를 통해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월급봉투뿐 아니라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경험과 가르침을 아마존에서 얻었고, 현재는 자기 사업의 플랫폼으로 아마존을 활용하고 있다. 그는 자신이 궁극적으로 아마존에게 받은 선물은 다름 아닌 ‘자유’라고 강조한다. 아마존 덕분에 시간과 돈에 구속받지 않는 삶을 살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삶에서 더 본질적인 것들을 추구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이것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꿈꾸는 바로 그런 삶이 아닐까.
_____
추천사를 쓴 책입니다. 1994년 창업한 아마존은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서 세계 최고의 커머스와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끝없는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기업과 개인은 아마존을 통해 무엇을 배워야할까요? 미국 본사에서 12년간 일했던 저자의 경험과 기록은 그 해답을 알려줍니다. 경제경영서와 자기계발서의 영역을 넘나드는 저자의 이야기는 지식과 지혜를 동시에 풀어냅니다. 아마존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