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춘천의 브랜딩적 생각 자료

<좋은 조직문화란 무엇인가>

by 장석류

<좋은 조직문화란 무엇인가>

3장. 춘천의 브랜딩적 생각. 자료 페이지


1. 춘천의 브랜딩 전략

아래 첨부 파일은 책에서 언급했던 춘천 문화도시의 전반적인 브랜딩 전략이 어떤 맥락에서 방향을 잡은 것인지 좀 더 상세하게 이해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낫에이벗비'라는 조직과 협력하였습니다.

스크린샷 2025-02-26 141053.png 문화도시 춘천, 리브랜딩 표지

'3장 3절. 춘천 문화도시 브랜딩의 일관성 : 뇌트워크 비밀' 언급한 '브랜드를 물고 오는 비둘기 상담소' 자료입니다. 팀과 팀이 만나 서로의 눈 높이를 맞춰가기 위한 내부 워크숍 자료입니다. 브랜드 홍보파트에서 타 팀과 만나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 좀 더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회의자료 성격이 강하다는 부분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스크린샷 2025-02-23 005126.png 책에서 다루고 있는 <브랜드를 물고 오는 비둘기 상담소> 팀 간 워크숍 자료

https://brunch.co.kr/@ryujang21/113

https://brunch.co.kr/@ryujang21/117


2. 춘천 <AWAKE : 도시를 깨우는 즐거운 상상>

해당 자료집은 하늘에 떠 있는 조직의 미션과 비전을 '조직이 자발적으로' 재해석하여 땅으로 가져오는 작업의 일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00 페이지 분량의 책자로 제작되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꼼꼼하게 한번 살펴보시길 권합니다. 해당 자료의 내용을 집중해서 보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과정을 밟았던 '이 조직이 일하는 방식과 태도'를 유추해보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스크린샷 2025-02-23 005705.png

https://drive.google.com/file/d/1Ei3PhqSBIm3BdNPmBLhsF5p2fEj84_wY/view?usp=drive_link

상기 링크를 통해 <AWAKE : 도시를 깨우는 즐거운 상상> 자료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3. Spring100, spring!_vol.4

아래 링크는 책 '3장 5절. 시민들이 하고 싶어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을 읽어내는 힘'에서 언급했던 춘천시민 인터뷰집 <Spring100, spring!>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채널의 이름은 '문화도시 춘천: 더봄'으로 춘천문화도시 조직이 그 동안 해왔던 사업 과정과 결과물을 아카이빙 해둔 곳입니다. 이곳 저곳 다녀보면서 관심있거나 필요한 데이터를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https://turnchuncheon.oopy.io/b3f068af-6c2e-40a3-90f4-b692194e3024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영도 도시브랜딩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