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QUI RYU Dec 07. 2020

 앤갓츠(Encants)

Barcelona 벼룩시장


Barcelona 벼룩시장


Barcelona 벼룩시장 앤갓츠(Encants)


앤갓츠(Encants)의 이름은 어디에서 유래되었는가?


Los Encants de Barcelona는 유럽에 있는 가장 오래된 시장 중 하나이다. Los Encants de Barcelona는 여전히 유럽에 존재하는 가장 오래된 시장 중 하나이다. 약 1200년경 Plaza Sant Jaume에서 개최된 공개 경매와 판매가 첫 번째 "encanto"시장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 보이지만, 도시의 다른 많은 장소가 있다. (Lonja와 Plaza de Antoni López, Rambla, Avda. Mistral, Mercado de San Antonio 또는 최근에는 Plaza de las Glòries) 들에 위치해 있다.

이런 시장에서는 없는 것이 없이 거의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지만 처음에는 책, 고철과 넝마가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런 “Encanto” 작은 시장에서 판다는 것은 사실은 고인의 재산을 경매하여 빚을 갚고 잉여금을 남은 유가족들에게 주는 풍습에 기원을 두고 있었다.


그리고 왜 “Encanto”이라는 이름일까?

왜냐하면 파는 물건들이 소리를 내거나, 파는 이가 주목을 끌기 위해 노래를 했다. 그들은 노래를 부르기 전에, "En canto(‘노래한다.’라는 의미)"라고 말했던 것이다.

“Subasta”경매라는 단어는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로마 시대에 군사들이 전쟁 전리품을 팔던 것에서 온 것이다. 그들은 창을 땅에 꽂고 그 아래에 팔고 싶은 물건을 놓았다. 즉, (SUB+ASTA) '창 아래에' 라는 의미이다.



마드리드 건축가 RYU





매거진의 이전글 스페인의 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