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QUI RYU Dec 18. 2020

조셉 그라네르

마스터들의 작품들


마스터들의 작품들…… 조셉 그라네르 

조셉 그라네르 (Casserres, Berguedà, 1944-30)에 건물 경매에 대해 이야기이다. 그는 역사학자, 고전주의, 모더니즘 사이를 오가는 매우 다작의 마스터 건축가였다. Josep Graner의 건축은 많이 발전했지만 건축 전통을 잃지 않았습니다.

19세기의 가장 신고전주의 양식에서 꽃과 역사주의적 요소를 적용하고 경직성을 깨뜨리고 마지막으로 형태와 장식을 단순화했다. 그는 다른 카탈로니아 도시들 중에서 바르셀로나, Montcada i Reixac에서 매우 활동적이었다.


바르셀로나에서 그는 ‘나비 집 (1912)’ 알려진 ‘메밀 집’의 저자로, 모더니즘 스타일로, 크고 다양한 색깔의 반짝이는 나비로 장식했다. 도시 계획 분야에서 그는 Montcada i Reixac 시의회 고문으로 일했다.

19세기의 위대한 거장들은 후대에 함께 모였고,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더 독창적이고 다채롭고 같은 건물에서 서로 다른 스타일을 혼합하려는 여러 샘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Raquel Lacuesta에 따르면 "스타일리시 한 트렌드는 개인적이거나 창의적인 해석과 절충주의의 결합”이다.


José Granero와 같은 마스터 건축가와 일반 건축가는 스타일이나 고전적 구조를 바꾸지 않고 모더니즘의 응용 예술을 포함한다. 이 작가들의 많은 작품은 일부 새로운 건설 프로젝트와 결합된 전면적인 개조 및 수정이라고 말해야 한다.



-1-카사 알포르폰, Calle Lanza, 20,

-2-카사 이그나시오 콜 이 포르타베야, Gran Vía de las Cortes Catalanas, 449-451

- Ortigosa 길의 3개 주택, Calle Blesa 047.




역사주의적 관점에서 중세는 고전적인 언어를 떠나지 않고 바로크와 로코코와 공존했다. 그라네르는 20세기의 건축가이지만 19세기의 바르셀로나와 모더니즘에서 매우 반복된 형태를 사용했다. 


마드리드 건축가 RYU


매거진의 이전글 (장식) 연두색과 초록색, 스페인 건축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