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QUI RYU Dec 25. 2020

메리 크리스마스

스페인 건축에서...


스페인 건축에서의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표현되고 있을까?


바르셀로나 성가족 성당의 탄생의 문을 보면 아름다운 크리스마스의 디테일을 볼 수 있다.


탄생 이야기는 조각가 Jaume Busquets (1903-1968)의 작품이다. Jaume은 Noucentista Gerona 예술가 Josep Maria와 Lluís Busquets의 동생으로, 1920년대에 La Galería de Bellos Oficios를 설립하여 인테리어, 가구와 예술품을 디자인하고 람블라 거리에 그들의 건물에서 전시회, 콘서트와 독서 토론회를 조직했다. 부스케츠는 그의 출생에 대해 참으로 존경할 만한 수집품을 만들었다.


요람에 있는 아기 예수님, 성모 마리아와 성 요셉이다. 그의 작품에서 황소와 노새는 중요한 부분으로 보이지 않는다. Busquets는 이야기의 주인공은 구유의 아기이기 때문이라 말할 수 있다. 그가 이 작품을 대중 예술로 만들고 싶었다면 세계적인 성공을 했다.


이 이미지는 몬세 라트의 어린이 합창단이 노래를 불렀던 1958년 성 요셉의 날에 배치되었다. 이날 빌바오 은행 직원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참석하였고 동상 자금을 지원했기 때문이었다.



카탈루냐의 조각가이자 목판 조각가 Joaquim Ros i Bofarull. 카탈로니아 주립 예술 학교 (Escuela Superior de Bellos Oficios)와 파리에서 바르셀로나에 기반을 둔 교사였다. 그는 1930년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봄 전시회에 참가했다. Noucentista 스타일의 그의 작품은 양식화하는 경향이 있다.




모두들에게 Feliz Navidad!




마드리드 건축가 RYU













매거진의 이전글 국가 건축 상 2020 수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