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 Genius Jul 12. 2017

진정한 충전이란 이런 것, 앤커파워 코어/라인/드라이브

미국에서 물 건너온 뛰어난 품질과 성능의 프리미엄 충전 세트.


가끔, 지난 10년간 스마트폰이 발전한 수준만큼 배터리 기술이 발전했더라면, 아마 우리는 적어도 일주일간 충전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한다. 물론 프로세서의 저전력 기술과 효율성 높은 전원 관리 기술이 꾸준히 발전되었지만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극대화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잦은 충전 덕분에(?), 다양한 보조배터리와 케이블이 공급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우리의 생활필수품인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힘을 불어넣어줄 강력한 '앤커파워코어 보조배터리'와 고급스러운 '앤커 파워라인+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덤으로, 차량에서도 부담 없이 스마트 라이프를 이어가게 해줄 '앤커 파워 드라이브 차량용 충전기'가 준비되어 있다.


Anker 파워 코어 20100mAh 휴대용 배터리
Anker 파워드라이브+ 2 차량용 충전기 Quick Charge 3.0
Anker 파워라인+ 라이트닝 USB 케이블
우선, 아래의 영상은 Anker의 퀵 차지에 대한 소개 영상인데,
고속 충전에 대한 내용을 유쾌하게 설명해둔 영상이다.
출처 : Anker 공식 Youtube 채널


소개할 제품이 세 개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하나씩 보도록 하자.


Anker 파워 코어 20100mAh


1. 패키지와 디자인


앤커 파워 코어 시리즈는 보조배터리 시리즈로, 어디서든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군이다. 20100mAh로 넉넉한 배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겉모습만 보면 보조배터리라고 생각하기는 힘들 정도로 잘 만들어진 패키징이다.

미국에서 개발하고 바로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패키지 박스나 설명서에서 한국어를 찾아볼 수 없다.

간단한 웰컴 가이드와 안내 책자.

패키지속에 윗부분은 케이블과 파우치가, 아랫부분에는 보조배터리 본체가 들어있다.

안쪽에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이후 성능과 기능 파트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자.

동급 20000mAh 제품들 중 가장 가볍고 가장 작은 크기
안정적인 무게감과 비교적 작은 크기가 인상적
동급제품인 샤•미 20000제품과 앤커 파워코어. 크기차이가 확실히 보인다.


보조배터리는 가로로 길고 세로로 좁은 디자인이다.

2014년에 출시한 기존의 동일 용량 앤커 아스트로 보조배터리 대비 30% 줄어든 크기와 27% 가벼워진 바디로 그립감과 휴대성이 강조된 모델이다.

윗부분에는 듀얼 USB-A타입 단자가 있으며 총 출력은 5V/4.8A, 각 포트당 5V/2.4A의 전류를 공급한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단자는 5핀 단자이며, 5V/2A의 인풋 단자를 가지고 있어, 빠르게 보조배터리를 재충전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메쉬 파우치는 앤커파워코어를 안전하게 휴대, 보관할 수 있도록 한다. 통풍이 잘되는 소재로 만들어져서, 전원 공급 중 보조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발산시킬 수 있다.


정교한 마감과 깔끔한 디자인
'진짜' 보조배터리의 정수

표면에는 전원 버튼과 배터리 잔량 확인용 LED 4개가 있으며 무광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되었다.

보조배터리의 마감과 완성도는 놀라운 수준이다. 버튼감, 디자인, 재질, 마감까지 뭐 하나 놓친 부분이 없다.

시중에 일반적으로 공급되는 보조배터리는 플라스틱/메탈 파트 간 단차가 심하고 각 부분 간의 규격이 맞지 않아, 틈이 벌어지거나, LED 불빛이 새어 나오거나 USB 포트가 망가지는 일도 잦다.


하지만 앤커 파워 코어 보조배터리는 매우 정교하게 제작되어 모든 파트 간의 유격이 거의 없으며, USB 포트는 깔끔하게 절삭되어 중국제와는 차원이 다른 사용감을 선사한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무광 재질은 스크래치나 이물질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선택하였다.  

케이블은 '엔커 파워라인+ 골드'모델, 이것도 아래에서 소개할 예정


2. 성능과 기능

지능형 프로세서를 통한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
케이블과 케이스는 '엔커 파워라인+ 골드'모델

'보조배터리에 무슨 성능을 따지냐, 전기만 잘 나오면 되는 거지'라는 사람들을 보면 꼭 이름 없는 중국 브랜드의 짝퉁 보조배터리를 쓰고 있더라. 스마트폰을 망치는 가장 좋은 습관이다.


남다른 기술력, 완벽한 보호장치를 갖춘 배터리셀
앤커 파워 코어 보조배터리는 다음과 같은 5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Power IQ, VoltageBoost 기술을 통해 각 기기에 맞는 최적의 전류량을 제공함
2. 최대 4.8A, 각 포트당 최대 2.4A 의 고출력 성능으로 태블릿과 같은 고출력 디바이스도 완벽한 속도로 충전.
3. 지능형 마이크로 칩셋을 장착하여 Multi Protect™ 기술 적용.
4. 다양한 자체 보호 기술 탑재
    - 견고한 이중 쉘을 통해 배터리 보호
    - 화재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 충격, 흔들림, 극한 온도 테스트 등 안전테스트 통과



IQ Power 기술과 VoltageBoost기술을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를 스스로 판단하여 알맞은 전류량을 제공하는데, 예를 들어, 아이폰에는 5V/1A가 기본 인풋이지만 아이패드는 5V/2A가 적정 인풋이다. 이러한 기기간의 적정 전류량의 차이를 스스로 판단하여 최적의 충전 속도를 보장한다.


VoltageBoost기술은 케이블에 따라 다른 충전 속도를 보완하기 위해 케이블 저항을 보완하는 기술로 안전한 충전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기기상태를 파악하고, 80%가 충전된 이후부터는 전력공급을 조절하여 세류 충전으로 배터리의 충전 밀도를 높이는 기술도 당연히 들어가 있다.

'나는 전기를 잘 모른다, 내 폰이나 태블릿에 맞는 전류량을 모르겠다'라고 하는 사람들은 그냥 앤커 파워 코어 보조배터리를 구입하면 된다. 알아서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해준다.
이 포트 저 포트
아무 곳에 어떤 것을 연결해도
알아서 잘 충전해요.
케이블도 앤커제품이다. 아래에서 소개할 제품.
혹시 과전류로 충전이 되지 않나요?
선 뽑고 5분만 기다려봐요.
알아서 금방 해결해요.


지능형 마이크로 칩셋은 배터리를 다루는 기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배터리에 연결된 기기에 불안정한 전압과 전류가 기기의 메인보드를 손상시키는 결함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하지만 앤커파워코어 보조배터리는 MultiProtect 기술을 통해 과전류나 과충전, 쇼트로 인한 Port의 전류 공급 단절 복구와 같은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배터리와 기기를 지켜낸다.


언제까지 충전시간만 기다리고 있을 텐가?
몇 시간의 충전시간을 기다릴 만큼 우리의 인생은 한가하지 않다.
앤커 파워코어를 사용하여 단축할 수 있는 배터리 충전시간

느린 충전 포트(구형 충전기, 노트북, 데스크톱 포트)로 충전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숫자 올라가는 게 눈에 보일 정도로 느린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심지어 충전 중에 사용하면 배터리가 닳을 때도 있다.(?!)

하지만 앤커는 고속 충전 프로세서로 최적의 충전 속도를 보장해준다. 위 그림을 참고하도록 하자.


20000mAh로 충전할 수 있는 횟수는 다음과 같다.

아이폰 7 7.2번
갤럭시 S6 5.1번
아이패드 미니 2번

뭐 이 정도면 당장 전기가 없는 지역에 간다고 해도 4-5일은 거뜬히 버티겠다.


실제로 아이폰을 충전시켰을 때, 20-80%까지의 충전 속도는 1시간 남짓한 시간이면 충분할 정도로 빠른 충전 속도를 보여줬다.

80% 이후로는 세류 충전 단계라서 대부분의 보조배터리나 어답터들의 충전 속도는 거의 비슷하다.


제품 자체 오류로 사용이 불가능한가요? 교체받으세요!


또한, 전 세계에 판매되는 모든 ANKER 배터리에 대한 불량률이 0.5% 미만으로, 뛰어난 품질을 보증한다.

이밖에도 18개월 무상 AS 정책으로 18개월 안에 제품 자체에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 무상교환정책이 적용되어 제품을 교체받을 수 있다.




3. 앤커 파워 코어 20100mAh 보조배터리 총평

앤커 파워 코어 20100 보조배터리는 용량에 비해 작고 깔끔한 디자인은 물론, 성능과 안전성을 모두 가진 보조배터리라고 말할 수 있다.


큰 용량과 듀얼 충전 기능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블루투스 오디오등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더욱 유용하다.

또한 멀티포트를 갖춘 보조배터리 제품이라도 각 포트마다 출력하는 전류량이 달라서 불편하셨던 분이나, 두 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때 보조배터리의 느린 충전 속도가 지겨우신 분, 적정 전류량이 다른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100% 만족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이다.


보조배터리에 대한 폭발의 위험성, 불법 짝퉁과 정상적인 배터리셀을 사용하지 않는, 모조품이 넘치던 시기에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인상적인 제품

• Anker 파워라인+ 라이트닝 케이블


1. 패키지 및 디자인

고급 케플라 내피와 나일론 조직 외피를 채택한 고속 충전 케이블.

벤딩 테스트와 강화 커넥터로 더욱 강력해진 내구성.

배터리만 좋으면 뭐하나, 이번엔 케이블이다. 제대로 된 케이블은 완벽한 충전 경험을 완성하는 마지막 단계이다.


패키지는 간단하다. 전면에는 MFI 인증을 받은 제품만 받을 수 있는 인증마크인 'Made for iPod iPhone iPad'가 있으며 0.9M, 프리미엄 나일론 라이트닝 케이블과 같은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다.

필자가 받은 제품은 골드 제품이다.

안쪽에는 조금 더 상세한 설명이 '영어로' 적혀있는데 다음과 같다.

이중 직물 구조 나일론 - 처음부터 끝까지 우수한 강도를 보장.

케플라 섬유 코어 - 업계 최초로 5배 더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

6000번 이상의 벤딩 수명 - 타사 케이블보다 최소 6배 더 긴 수명 (사실 파워라인+모델은 기존 파워라인보다 더 많은 10000번 이상의 벤딩 테스트를 거친다)

이라고 한다.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 몇 개 정도 끊어봤다는 사람들은 이쯤만 읽어봐도 구매욕구가 샘솟지 않는가.


일반적인 케이블보다 튼튼하고 유려한 디자인을 가진 Anker 파워라인+
왜 로고가 거꾸로 나오도록 촬영을 한걸까.

위에서도 말했듯이, 필자가 제공받은 모델은 골드 모델이다. 가운데는 유광 재질에 로고가 새겨져 있고, 테두리는 하드 PVC 재질의 강력한 보호력을 제공하는 바디가 충전포트셀을 감싸고 있다.


단선이 가장 잘 일어나는 양쪽 케이블 시작 지점에는 소프트 플렉시블 PVC로 감싸져 있어서 무리한 꺾임을 방지하는 기술이 들어가 있다.


들어는 보았나, 케이블 케이스.

이 케이블 패키지에는 케이블 휴대용 케이스도 들어있는데, 케이블의 수명을 늘려주는데 한몫한다.

평소에 가방에 구겨 넣거나 배터리에 돌돌 말아다니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케이스에 꼭 넣어서 다니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자. 케이블의 수명을 극적으로 늘릴 수 있다.

사용할때는 이렇게 한쪽으로만 케이블을 뺄 수도 있다. 아님 양쪽으로 한줄씩도 가능함.

보관방법은 간단하다.

그냥 벨크로 테이프로 고정되는 방식이라서 고무줄 같은 케이블 타이가 끊어질 걱정도 필요 없다.


케이스가 서로 닿는 부분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케이스를 덮을 경우 그 모습을 유지한다.







"어떤 색을 좋아할지 몰라서 인기 색상을 모두 모아봤어"[레드/골드/화이트/블랙]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레드, 골드, 화이트, 블랙으로 꽤 다양한 색상이 있으며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2. 성능

케이블이라고 해서 다 같은 케이블이 아니다.

앤커 파워라인+ 라이트닝 케이블을 다양한 점에서 보통 케이블과 차별점을 두고 있는데 4가지의 요소들이 앤커 케이블을 타사 케이블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누가 케이블이 소모품이라 하던가, 앤커 파워라인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

첫 번째, 강력한 내구성이다. 정품 케이블과 같이 고무 재질로 만들어진 케이블은, 그 자체로도 끊어질 위험이 있고 날카로운 부분에 쉽게 갈라지고 살짝 꼬여도 고무가 뒤틀린다.


하지만 앤커는 내부에 케블라 소재를 사용하여 내부 케이블의 끊어짐을 막고, 외부에는 나일론 조직으로 제작하여 일차적인 갈라짐과 뒤틀림을 막는다.

단선이 잦은, 가장 취약한 부분인 커넥터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호

두번째, 가장 손이 많이 가지만 쉽게 고장 나는 부분인 케이블 단자 부분은 앤커가 많은 신경을 쓴 부분이다.

접힘 테스트는 기본이고 부러지지 않는 강화 커넥터와 유연하지만 보호력이 뛰어난 외피까지 웬만해서는 고장내기 힘들다.


하지만 앤커 파워라인+ 또한 자체 불량으로 케이블이 고장 난다면, 보조배터리와 동일하게 18개월 이내에는 무상 AS가 가능하다.

진정한 케이블이란 이런 것이다.
완벽한 고속 충전과 내부 설계.

마지막 특징은 넓은 직경의 전선을 사용하여 저항력을 최소화한 것이다. 휴대성을 늘리고자 제작한 플랫 케이블이나 얇은 줄로 제작되어 자동으로 말려들어가는 케이블은 피복 재질은 물론 내부 전선이 열에 매우 취약하고 저항성이 크다. 또한 이러한 케이블은 불량률이 상당히 높아서 보조배터리의 포트를 고장내거나 기기 배터리에 치명적인 문제를 불러올 수 있다.


Anker 파워라인+ 는 고속 충전을 완벽히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케이블로 넓은 전선으로 저항을 줄이고 열로 손실되는 전류의 양을 최소화하였다. 따라서 고속 충전이 되는 앤커의 보조배터리나 충전 어답터 사용 시 완벽한 고속 충전을 경험할 수 있다.




Anker 파워드라이브+ 2 차량용 충전기 With Quick Charge 3.0

앤커 파워드라이브+2 퀵 차지 3.0은 차량에서도 빠른 충전 속도를 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퀄컴 퀵 차지 3.0 칩셋을 탑재하여,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기기(LG, 삼성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군)는 높은 전류와 전압으로 빠른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타사의 저가 제품과는 다르게 패키징부터 신경 쓴 것이 눈에 띈다.

높은 전류량으로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는 제품은 여럿 본적이 있지만, 퀄컴 퀵 차지 3.0을 넣은 제품은 처음이다.


차량용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든 뛰어난 디자인과 제품 마감

제품 디자인은 높은 수준이다. 윗부분은 메트 메탈로 마감이 되었고 모서리는 레이저 커팅으로 이음매 없이 아주 깔끔하게 연결되어 있다.

아랫부분은 단단한 플라스틱으로 유광 화이트 바디인데, 차량용 제품임을 생각하면 아주 뛰어난 제품 마감이다.

좌측 단자는 퀵 차지 3.0을 지원하는 단자이고 우측은 일반 퀵 차지에 지능형 프로세서가 관여하여 앤커 보조배터리처럼 기기를 스스로 파악하여 안전하고 빠른 충전을 추구한다.


퀄컴 퀵 차지 3.0, 스마트폰 배터리 러닝타임을 늘리고, 나의 충전시간을 줄이다.

퀄컴 퀵 차지 3.0은 상당히 뛰어난 기술인데, 파워드라이브에 내장된 퀄컴 공식 인증 칩셋이 그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일반적인 충전기보다 최대 85% 빠른 충전 기술로 스마트폰을 10분 충전 시 8시간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는 설명이다. (기종과 사용 패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퀵 차지 3.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앤커 파워드라이브+2의 조합은 올데이 배터리 라이프를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자가용으로 출퇴근하는 평균시간인 30-40분은 스마트폰을 충전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시간일 수도 있지만, 앤커 파워드라이브+2로 충전한다면, 스마트폰 배터리를 20%부터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다.


차량 안에서도 원활한 충전을 즐기자.
케이블은 당연히 앤커 파워라인+

전원에 연결되면 메탈 바디 아래에서 붉은색 LED가 나온다. 야간이나 어두운 차량 내부에서 위치를 찾기 쉽도록 해준다.


태블릿이나 대형 배터리를 장착한 스마트폰까지 차량 안에서도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5V1A만 출력할 수 있는 일반 충전기로는 태블릿을 충전하면 1%씩 올라가는 게 보일 정도로 느린 속도로 충전이 되지만 앤커 파워드라이브는 5V2A는 기본으로 출력이 가능하다.

어두운 곳의 노이즈가 심해서 약간 필터를 씌운 이미지이다. 2열 송풍구 아래에 있는 시거잭에 연결해둔 상태이며, 상당히 고급스러운 모습이다.

USB 포트는 퀄컴의 퀵 차지의 대표적인 색상인 녹색으로 처리되어 있다. 꼼꼼한 제품 설계를 볼 수 있다.

뒤집으면 앤커 브랜드 로고를 볼 수 있으며 LED는 둥글게 모든 방향으로 켜진다.

꼭 모바일 제품이 아니더라도 USB 선풍기, 미니 드론, RC카, 보조배터리, 야외용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한 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들을 빠르게 충전하여 아웃도어 활동에도 꽤나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모든 제품 총평


앤커 파워 시리즈는 보조배터리, 케이블, 차량용 충전기외에도 가정용 어답터, 멀티 충전기 같은 제품도 있다.


모든 제품은 앤커의 제품 철학 아래 꼼꼼하게 만들어진 고급 제품이었다.

제품의 마감은 완벽했으며, 타사의 제품을 압도하는 성능과 품질로 고급 제품군을 형성하기에 충분했다.


우리의 소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동반자로서 안전하고 빠른 충전, 오랜 배터리 라이프를 보장해줄 수 있는 앤커 파워 시리즈는 하이엔드급 스마트 디바이스에 어울리는 수준 높은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파워 코어 보조배터리는 안전한 설계와 혁신적인 크기와 무게로 휴대용 배터리에 대한 안전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파워라인 케이블은 수많은 테스트와 내구성 높은 설계로 단선 걱정이 거의 없는 수준이다.

앤커 파워드라이브는 차량을 통한 이동이 잦거나 장시간 운전,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사람이라면 하나쯤은 준비해야 할 필수품이지만, 차량용이라는 이름으로 품질 좋은 충전기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앤커 파워드라이브는 안정성과 쾌속 충전이라는 차량용 제품의 핵심적인 요소를 갖춘 제품이다. 고급차량에 어울리는 고급 차량용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다.

이것으로 ANKER 파워 차져 시리즈의 리뷰를 마칩니다.



앤커코리아 바로가기

출처 : 앤커 코리아 홈페이지


Anker 파워 코어 20100mAh 휴대용 배터리


Anker 파워라인+ 라이트닝 USB 케이블


Anker 파워드라이브+ 2 차량용 충전기 Quick Charge 3.0



다음 제품은 핫레드 색상의 ANKER 블루투스 스피커! 5일후에 포스팅됩니다.

본 제품의 리뷰를 위해 ANKER KOREA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리뷰의 링크는 공개된 SNS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뷰에 포함된 모든 이미지와 내용은 사전협의 없이 무단 도용,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패드를 맥답게, Cling Stand U 거치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