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내 모습 상상하기
요즘의 나는 성공학 책을 읽고 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써내려간 책인데 책을 관통하는 한가지는 모두 '성공한 나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 모습을 믿는것'에서 출발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아침에 일어날때와 잠들기 전 나의 모습을 상상하고 내가 원하는 하루를 머리속에 그려넣으면 그림대로 하루가 흘러가는 것이다.
하루하루가 쌓여서 일주일이 되고 한 달이 된다. 가장 기본단위가 되는 '하루' 의 계획을 성공하면 일주일, 그리고 한달 단위의 성공이 따라오게 된다. 이를 연결지어 보면 결국에는 성공한 인생을 살게될 수 밖에 없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작년에 시작해서 적게나마 수익을 보았고 이제는 집중적으로 시작해보고 있다. USD로 돈이 들어오기에 정산받을 은행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아직 번 돈이 사이트의 계좌에만 있으니 내가 실제로 돈을 벌었다는 느낌이 오지는 않는다.
운영을 하면서도 성공한 나의 모습을 그려보지는 않았는데 오늘부터 시작을 했다.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내가 원하는 수입을 만들어내는 나의 모습, 그리고 내가 원하는 대로 삶을 사는 나의 모습. 지금의 생각을 글로 정리해 나가면서 일주일 단위로 성장성을 보려고 한다. 상상의 가장 큰 장점은 도구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나 자신만 있으면 머리속으로 내 모습을 이리저리 그려내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성공한 내 모습을 상상하면 긍정적인 기운과 힘이 솟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무래도 성공을 머리속으로라도 맛 보니, 기분이 한결 좋아지고 마음의 짐이 내려가는 기분이다.
여기저기 수익이 될만한 것들을 뿌려놓고 나서 제대로 관리를 하고 있지 않다보니 집중적으로 키워내지는 못했던 상반기를 보내고 있다. 그러나 이제는 뿌려둔 것들에 영양제와 물을 주면서 어디까지 커 나갈 수 있는지 직접 실험해 보려고 한다.
내가 원했던 분야를 정말 어렵게 찾았다. 덧붙여 글을 통해서도 돈을 벌고 싶어서 티스토리를 운영중에 있다. 과연 글로는 어느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매일 브런치에 나의 온라인 창업 일지를 업데이틔 하면서 한발짝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