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회땡겨 박주명 Oct 15. 2015

회사에서 차려먹는 참치

회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어떤 사내 인터뷰가 있었다.

우연히 대상자가 되어 어떤 방식으로  촬영할까 논의하다가 회사에서 참치회를 차려 먹는 걸 해보면 재미있겠다 싶었고.. 직접 해 보았다.ㅋㅋ


이른바 회사에서 차려먹는 참치회.


1. 준비

미리 주문해 놓은 참치를 출근 전 집에서  해동시켜야 한다. 이때가 아침 7시 30분쯤이었는데 인터뷰는 오후 2시 30분이므로, 7시간 정도 숙성을 해야 한다. 이렇게 오래(?) 숙성을 할 때는 해동을 짧게 하는 게 좋다. 보통 해동은 참치 블록을 힘을 주어 휘었을 때 휘어지는 정도라고 하지만, 이때는 겉 부분만 살짝 녹을 정도로 짧게 해동을 했다. 숙성 과정에서 속까지 천천히 녹을 수 있도록.


아무래도 주방이 없는 회사에서 참치회를 먹으려면 미리 기본 손질을 다 해두어야 했다. 껍질이나 피막 같은 손질을 아침부터 부랴부랴.


휴대용 아이스 가방에 해동지로 잘 감싸 둔 참치회를 넣고, 가방에 도마, 칼 같은 도구와 묵은지 초생강 같은 부재료들을 담아서  출근한다. 


숙성 온도 유지를 위해  출근하자마자 바로 회사 냉장고에 참치를 넣고, 해동지를 한번 갈아준다.  숙성시킬 때 해동지는 자주 갈아 주는 게 좋다.


때마침 회사 동료가 직접 만든 수제 도마를 선물해 주었다. 오호. 모양새나 크기가 딱 회 올려놓는 접시로 쓰면 좋겠다 싶다. 단순히 도마로만 쓰기엔 아까운 모양새.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이제 이 도구들을 들고 촬영을 해볼까? ㅎㅎ



2. 촬영

카메라 세팅하는 동안 뻘쭘하게 기다리고 있다. 참치회를 대접해 드릴 몇몇 동료 분들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었는데 완전 뻘쭘하다;;


부들부들 떨리는 손으로 참치를 썰어낸다. 예쁘게 나와야 하는데 생각만큼 잘 안된다.

자연스러운 척 각 부위에 대해 설명을 곁들이면서 썰어내지만 뭔가 어색한 건 어쩔 수 없지.


눈다랑어 앞뱃살, 중뱃살, 속살, 참다랑어 볼살. 이렇게 네 가지 부위로 한 상을 내었다. 시식할 동료분들이 다섯 명이라 각각 다섯 점씩. ㅎㅎ


간장 종지가 없어서 일회용 종이컵을 잘라 만든 임시 종지에 간장과 기름장을 따라서 세팅한다.


맛있게 드세요~


제법 참치집 느낌이 좀 나지 않나요? ㅋㅋ

회를 많이  준비하지 못한 게 내심 아쉽긴 하지만, 회사에서 참치를 먹을 수 있다는 건 재미있는 경험이다.


집에서 먹는 참치, 선물용 포장 참치, 회사에서 먹는 참치까지 해봤고..

이제 또 뭐가 남았을까? 



저와 플러스친구를 맺어주세요.

카카오TV에서 참치와 생선회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회땡겨"을 검색해서 "회땡겨의 날먹방"를 친추하거나,

아래 QR코드를 찍어서 친구를 맺어주시면, 라이브 방송 시작시 알림 메시지를 받고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모바일이시라면 http://pf.kakao.com/_QbUxnd 를 눌러서 친구추가 할 수도 있어요~


작가의 이전글 참치온라인: 생참치 온라인 쇼핑몰 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