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충효 새우깡소년 Dec 29. 2015

1인 기업가들을 위한 팟캐스트 시작

비디오 블로그 이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  오디오 콘텐츠로의 점핑


익히 알고 계신 분들에게는 새롭지 않은 소식일 수도 있지만, 지난 과거 '비디오 블로그(Talk 2 Man)' 이후 지속적으로 해오던 블로그 운영에 이은 색다른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찌 보면 우선 '실행'하자라는 취지 아래 그 도전이 헛되지 않은 과정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시점이 12월, 한해의 마지막 달에 시간적인 - 미래의 불확실함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에 '의기투합'하여 만들어 가는 것이 또 다른 2016년을 준비하는데 있어 큰 디딤돌로 작용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팟캐스트, 그것도 '1인 기업가'라는 키워드와 아이템으로 '에버노트 에반젤리스트' 이자  스마트워킹과 관련된 키워드를 가지고 계신 '홍순성(블로거 혜민아빠님, 홍스랩 소장님)', 그리고 '너굴양' 캐릭터로 대변되는 스포츠 PR 프리랜서 이자 캐릭터 일러스트레이터 이신 '정희정'님과 함께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팟캐스트 녹음은 매주 월요일 저녁 시간대 6호선 망원역 인근 팟캐스트 녹음 현장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회차 녹음 후 인증샷 모습 - 왼쪽 부터 '너굴양' 정희정님 - 오른쪽 '홍순성' 님, 그리고 왼쪽 뒤편 - 박초보 - 저 입니다.

불과 3주 전, '직장이 아닌 직업을 찾아라'라는 주제 아래 첫 녹음이 시작되었고요. 어느덧 이 글을 쓰는 시점에 3회 차 녹음을 완료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팟캐스트는 주 메인 MC 3인방(저를 포함해서)과 1인 기업가로 활동하고 계신 주변의 많은 - 다양한 카테고리의 현장 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과 함께 녹음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미 1월 팟캐스트 녹음을 위한 게스트 섭외가 완료되어서 1월 한 달은 짜임새 있게 시작할 수 있을  듯합니다.


'나는 1인 기업가다'는 9년 차 1인 기업가 '홍순성'님과 2년 차' 1인 기업가 '정희정(너굴양)'님, 그리고 이제 갓 1인 기업가가 된 '박초보(바로 제 캐릭터명)'가 '1인 기업가'의 삶과 생활 A to Z 아이템 들을 1 부과 2부로 나뉘어 이야기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1부에는 홍소장(홍순성님) - 너굴양(정희정님) - 박초보(저/박충효) 가 매주 1개의 아이템을 가지고 자유스러운 대화 형식으로 풀어가는 방식을 진행하게 되고요. 2부에는 현재 1인 기업가로 활동하고 계신 분을 직접 초대하여 몇 가지 질문을 통해 풀어가는 방식입니다.


현재 1회 - 2회는 No 게스트 없이 진행되며  3회부터 게스트와 함께 풀어가는 방식으로 '너무나' 자연스러운  이야기부터 전문적인 이야기 까지, '1인 기업가'로 지내고 계신 분들의  이야기부터 - 갓 1인 기업가가 된 저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 Tip(팁) 까지 이야기는 순서로 정리가 됩니다.


팟캐스트 서비스인 '팟빵'과 iOS 기반 '팟캐스트(PodCast)'를 통해서 구독 가능하다는 점. 특히 '팟빵'을 통해서 녹음에 대한 궁금 사항, 이야기, 피드백 등을 받아서  업데이트되는 순서대로 해당 내용 등을 가지고 직접 방송에 녹일  생각입니다. 많은 분들의 피드백과 애청자로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상 여기까지는 홍보였어요!)


솔직히 개인적인 캐릭터 잡기는 많은 질문과 배워가는 모습으로 '박초보'의 캐릭터를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주변 지인 분들의 따갑고 - 예리한 눈빛과 청각으로 제게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고요. 제게 궁금한 사항 - 미처 평소에 알지 못했던 저만의 모습을 팟캐스트로 보실 수 있으시니깐요! 기대해주세요!


* 이런 이야기를 티스토리 - 새우깡소년 블로그 // Dayofblog - 보다 여기에 쓰는 이유는 좀 더 소셜 하게 많은 분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싶어서 이고요. 어느 정도 '1인 기업가다' 내용이 정리가 되면 그에 따른 비하인드 스토리를 브런치와 티스토리를 통해서 재정리 -  공유할 예정입니다.

* 기존 블로그의 RSS 구독을 하거나, 매번 방문해주셨던 분들은 1월에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글들을 통해서 저의 일상을 미리 보실 수 있으실  듯합니다.

* 팟캐스트 구독은 우선 Apple 유저 분들이 시라면 기존 PodCast  구독뿐만 아니라 아래의 '팟빵' 서비스를 통해서 동시 구독이 가능하고요. '팟빵'을 통해서 구독 - 콘텐츠 별 '하트' 피드백 - 댓글이나 사진 인증도 가능하다는 것 말씀드려요!


1) Apple iOS 기반 PodCast 구독 경로

2) iOS - Android 기반 PodCast 구독 : 팟빵 서비스 통해서 구독 가능!


제가 항시  이야기하는 것이 있습니다.

'지속가능성' 이죠.

그리고 또 하나의 키워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연속성'입니다.


예전에 비디오 블로그 - 톡 투맨(Talk 2 Man)을 만들었던 경험을 토대로 '1인 기업가' 분들을 위한, 현재 '1인 기업가'로 오랜 경험을 만들어 가고 계시는 많은 '인생 선배' 분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이야기 전도사 역할로 저 또한 '상생'하면서 '콘텐츠'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순성 - 너굴양 - 그리고 박초보 가 만들어가는 '나는 1인 기업가다' 많은 구독. 그리고 주변에 1인 기업가로 또 다른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 일련의 도움이 되는 기회 - 콘텐츠가 되었으면 합니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이 글을 빌어 새해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최근까지 녹음된 분량은 금주에 모두 업데이트 할 예정 입니다. 기다려주세요 ^^


2015년 한 해, 끝까지 용기 북돋아 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새해에도 하시는 일들, 새해에 소망하고 준비하고 계신 일들 모두 잘 되셨으면 합니다.


새해에 뵙겠습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박충효 드림

Best.



매거진의 이전글 현재의 리더들과 책임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