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충효 새우깡소년 Feb 22. 2017

작은 것이 모여 큰 것을 이룹니다

마케팅 빅리그, 팟캐스트 업데이트는 순항중

2월 들어서 아침을 시작하고, 모든 일정을 소화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팟캐스트(Podcast)'를 다시 듣고 있습니다. 아침 시간에는 주로 '경제'와 '영어' 카테고리를 주로 듣고, 집으로 가는 길에는 '음악', '지식 정보' 기반의 콘텐츠를 듣고 있는데요.


다시 '팟캐스트'를 듣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예전 만큼 '책'에 시간을 할애하는 시간도 있지만, 실제 워킹 타임과 데일리 시간에 흡수하는 정보 이외에 또 다른 '정보' 섭취에 포커스를 두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바로 다시 '팟캐스트'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직접 참여하는 '팟캐스트' 이외에도 타 팟캐스트 소재를 들으면서 모니터링 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시작한 시점이 2월 첫째주, 어느덧 이 글을 쓰는 시점이 2월 후반부를 향해가고 있는데요. 여전히 4번째 팟캐스트 녹음본이 업데이트가 된 시점이기도 합니다. 아직 정말 작은 움직임 이기도 하고 초기 목표로 세웠던 '시즌 1' 종료 시점까지는 아직 더 달려야 하는 시점인데요.


팟캐스트를 시작하면서 제 개인적으로 마음 먹은 것은 '유용하게, 쉽고 빠르게, 무수히 흩어진 정보, 경험했던 현장의 경험 스토리'를 전달하자는 입장이었습니다. 그리고 3명의 각기 다른 일들, 한편으로 보면 '한가지' 아이템에 관심있어서 본 팟캐스트를 시작했는데요. '마케팅'이라는 포괄적인 카테고리 - 분류 아래에서 다양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소재'로 구성해보자는 입장에서 녹음에 임하고 있답니다.

'마케팅 빅리그' 팟캐스트 녹음은 '자몽 스튜디오'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왼쪽 앞 - 김홍석님, 왼쪽 뒤 - 저, 오른쪽 - 현웅재 님)

실제 녹음은 2시간, 하지만 방송 분량을 쪼개고 쪼개서 - 3회 분량을 나누다 보니 어느덧 4편이 다 되었습니다. 아직도 계속 일정을 잡고 기획 - 녹음 - 편집 -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요. 끝을 생각하지 않고 부지런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실 글보다 목소리가 참 편하지만, 정제되어 '잘 이야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업데이트' 되는 팟캐스트 에피소드를 듣고 있으면 더욱더 '자극'이 됩니다.


팟캐스트 '마케팅 빅리그' 벌써 4회 분량 - 팟빵과 아이튠즈 팟캐스트에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http://www.podbbang.com/ch/13310 (팟빵 구독 URL)

마케팅빅리그 3회는 '챗봇'에 대한 3인의 각기 다른 경험담, 지식 공유 중심! 입니다. 내용 들어보시고 궁금하거나 좀 다른 생각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그리고, 아이튠즈(iTunes) 팟캐스트(Podcast)에도 업데이트 시작.

(아! 아직도 아이튠즈 팟캐스트의 썸네일이 노출이 안되네요)


정말 작게, 작게 시작해서 '큰 것' - '큰 도움'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박대표 - 박 선생 - 혼자서도 다양하게 일하는 사람, 박충효였습니다.

블로거 새우깡소년/박충효 : dayofblog.pe.kr/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청년기업가 들과 Day & Day 함께 하고,

디지털 팀을 육성하며,

실행 가능한 디지털 전략을 설계 및 기획, 자문(코칭) 해드리는

Digital Shift Advisory & Digital Transformation Parter(United) -TROE(트로이) / TROE Lab

facebook.com/troelab/

twitter @troelab

mail. chunghyo@troe.kr

매거진의 이전글 과제 : 잘 들어주는 사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