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맛있는초코바 Aug 14. 2019

애니 콜라보 카페 아세요? 유포테이블 코리아

덕후에겐 천국입니다!

애니의 굿즈며 원화를 전시하고 판매함과 동시에 애니에 나온 식사나 캐릭터를 이미지화시켜 고안한 메뉴를 파는 곳을 흔하게 콜라보 카페라고 알고 있었다.

헌데 그 콜라보 카페가 한국에도 존재한다고???


전에도 말했지만 최근 재미있게 보는 애니 중 <귀멸의 칼날>이라는 애니가 있는데 그 애니를 제작에 참여하는 곳이 유포테이블 이라는 회사라고 한다. 그 회사의 유명한 애니 중 하나는 <페이트> 시리즈가 있는데 일본 트위터에서는 종종 콜라보 카페 소식을 접하곤 했다.

하지만 진짜로 우리나라에도 있을 줄이야!!!

콜라보 카페의 위치는 홍대였다. 정말이지 홍대는 여러 덕질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지역임은 분명했다.

네이버 지도로 검색해보니 바로 뜨더라. 결국 서울 촌X는 내비게이션을 켜고 가는 수밖에 없었지만.


대기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정리권이라는 걸 배부해서 시간 타임에 맞춰 와 달라고 한다던데.... 방문했던 날은 비가 오는 평일이라서 카페에는 손님이 드물었다.

오오! 이것이 다들 인증숏으로 남기는 캐릭터 등신대인가!

좋아하는 애니의 남주인 탄지로와 남주의 동생이자 오니임에도 인간의 정신력을 지닌 미츠코. 저 등신대 만으로도 덕후는 두근두근거렸다.



카페 안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과 없는 곳이 나뉘어 있었다. 찍을 수 있는 곳은 올려둔 테이블 쪽 포스터.

사진 촬영이 불가능한 곳에는 지금 콜라보 중인 <귀멸>과 <페이트>의 콘티 원화가 한 벽면씩 전시되어 있었다.

또 다른 쪽에는 이 두 애니의 관련 굿즈와 한국지점을 축하해주는 원작자들의 캐릭터 담긴 직필 사인 색지와 원서 자료들이 놓여 있었다.

자리는 예약석 빼고 원하는 대로 앉는 거라서 스크린이 보이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다.


페이트의 사쿠라 드레스 깜찍이다!

테이블에는 번호와 함께 이런 깜찍한 캐릭터가ㅎㅎ

귀멸의 주요 캐릭터들이 있는 포스터


콜라보 카페에 방문하는 또 다른 목적은 카페에서만 판매되는 식사나 음료 외에 그것을 주문하면 받을 수 있는 기념품으로 캐릭터가 그려진 코스터를 모으는 것이다.

주문의 테이블에 놓인 메뉴 적힌 주문서에 직접 주문할 개수를 기입하는 식이었다.

탄지로 음료 주문시 탄지로 코스터를.
페이트의 아처 밀크티는 비오는 날 한정 메뉴라서 신기했다.
엽서에는 투명색으로 글씨가!



페이트가 목적은 아니었으나 아처를 좋아하기도 했고 비 오는 날만 주문 가능한 한정 메뉴의 특전은 엽서라고 들어서 망설임 없이 주문했다.

맛은 상상에 맡겨 두고 싶었다.

나오면서 회원카드를 발급받았는데 (발급비 있음) 원하는 캐릭터를 고르수 있어서 위에 머리 올린 아처의 머리 내린 버전을 골랐다.

좋아하는 캐릭터나 애니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높이 사지만 역시 가격이 착하지 않아서 재방문은 늘 망설여진다는 게 흠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국 애니메이트 홍대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