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썰티마커 SALTYMARKER Dec 05. 2023

이상한 나라의 꿈



주말엔 꿈을 꾸고

월요일엔 현실로 출근을 한다

현실은 생각보다 차갑고

허리가 아픈 일이다


꿈속의 나는

미지의 세계를 날고 있지만

현실의 나는

허리를 굽히는 노예가 되어 있다


꿈속의 나는

현실을 그만두고 여행을 떠났지만

현실의 나는

현실을 버티는 것이 도리어 꿈이 되었다


인생은 한 번뿐이지만

현실의 나는 인생을 희생하여

꿈을 스스로 짓밟고


인생은 내 것이지만

현실의 나는 남을 위해

스스로 꿈을 포기한다


꿈과 현실

나를 위한 인생과 남을 위한 인생

꿈을 생각하는 것은 바보 같은 인생이고

현실을 생각하는 것이 현명한 인생


나는 남을 위해 존재하고

나의 꿈은 철저히 현실을 꿈꾸는

이상한 나라의 꿈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하는 일이 어느 날 무의미해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