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m Bright Jan 06. 2018

김프가 이렇게 높아도 되나요?

리플 김프 60%를 보았다.

현재 김프에 대한 이유는 두세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1) 그알 방영을 앞두고, 세력이 마지막 털어먹기로 거대 불장난 준비중 혹은 대중의 막판 투기심리에 불이 붙었다. 2) 혹은 1월말 신규자금 유입을 앞두고 좋은 가격을 선점하려는 기존 투자자들의 과대한 관심 때문이다. 


저는 현재 장을 움직이는 세력이 장난치는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알 방영 앞두고 세력들이 마지막 털어먹기 중일 수 있다는 생각을 지우기가 어렵네요. 


빗썸 리플 4천원에 세워졌던 매수벽, 80억인지 800억인지 잘 기억은 안 나는데 비트 급등에 따른 알트 하락을 다분히 고의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이거 곧바로 김프가 되죠. 사실 리플은 국내거래량이 메인이라 김프를 논하는 게 맞나 싶지만, 비트고 알트고 다 김프가 너무 심합니다.. 



저는 자다 깨서 잠깐 들여다 보려고 왔는데 혹~~~시라도 내일 아침에 사람들 일어나서 보고 김프 때문에 놀라서 발 빼기 시작하면 진짜 답 없습니다. 물론 김프가 하루이틀도 아니고, 현재까지 김프를 봤을 때 김프 자체로 대하락이 올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10%정도는 될까...?) 


어떤 하락장이 오든 당연히 회복이야 되겠지만 저점에서 주울 수 있는 총알 10%는 만들어 두시길 추천드립니다. 환희든 공포든 관계 없이, 예비금은 최소 10% 정도는 만들어 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아직 예비금이 없으시다면 총알 만드는 타이밍은 국내 비트하락-알트펌핑 시점으로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김프가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건 해외에서 따라와주는 방법 말고는 없습니다....!!!!! 혹은 투기자본이 갑자기 일시에 발을 빼든지요. 이 경우엔 패닉셀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존버력이 문제가 아니라 거품이 빠지는 거니까요)  예비금 자꾸 만들어 두는 게 좋다고 하는 건 존버의 수익력을 못 믿어서가 아니고 거품이 빠져나갔을 때 저점을 잡으면서 멘탈도 같이 잡기 위해서라고 해두고 싶습니다.     


이런 신기한 장은 처음이라... (매일 신기한 장이긴 하지만) 내일 그리고 주말 계속 주목해서 보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직 퀀텀은 그저 '가능성'일 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