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거래소 지갑 해킹 찌라시 돌아
비트코인이 갑자기 폭락중입니다. 11000달러가 다시 깨질 수도 있겠다고는 생각했는데, 11355달러까지 찍은 상태입니다. 떠도는 찌라시를 보니 '일본 거래소가 NEM코인을 보관하던 지갑을 해킹당했다'고 하더군요. 사실인지 아닌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비트 달러가 몹시 큰 속도와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어디까지가 지지선인지 차트로는 분간이 안 되는 상태이고, 한국 시각으로 이르면 9시경부터 뉴욕의 아침이 오고, CME까지 겹치면... 찌라시가 사실이 사실로 밝혀져 매스컴에 오르는 경우 비트코인이 더 크게 하락할 수도 있겠습니다.
비트 달러의 갑작스러운 폭락으로 국내 시세도 요동치고 있습니다. 시장 상황이 안 좋은 상태라...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급작스러운 낙하에는 빨간불에 패닉셀하지 마시고, 조기에 바로 파시거나 아니면 조금 기다렸다가 반등점에서 다들 사기 시작할 때 파시면 더 좋은 가격에 파실 수 있습니다. 매수를 기다리는 분은 비트 저점을 찍고 반등할 때 사지 마시고 반등을 마치고 횡보할 때 매수하시면 되겠습니다. 그게 안전과 이익을 둘 다 잡는 방법입니다. 다만 반등이 아무리 크고 아름답게 나오더라도 판매자들이 지속적으로 파는 상황이라면 언제든지 바닥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반등을 이용한 차익을 노리고 단타를 치시는 분은....... 큰 손해를 감수해야만 할 겁니다. 그리고 거래량이 워낙 없고 단타러들 끼리만 현재 사고 팔고 눈치게임 중이기 때문에 큰 이익을 기대하기도 어렵습니다...! 참고하세요.)
단지 신규자본이 유입된다고 해서 상황이 나아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지금 코인의 시장가는 1월초에 비하면 1/3 세일가 정도는 됩니다만... 비트가 안정되지 않으면 알트의 가격 상승도 어렵겠습니다. 1월 초반의 호황에 올라타셨던 분들은 정말 힘든 한 달을 보내고 있겠네요. 저는 그나마 12월에 본격적으로 돈을 넣기 시작해서 그나마 버틸만 하지만...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