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천억원치 NEM 코인 유출, 비트코인 시세에 영향 있을까
현재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 본사 건물 앞에 일본인 투자자들이 모였습니다.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일본어로 뭐라고 하는데 내용은 잘 모르겠네요.
https://ssl.twitcasting.tv/lcsk/twplayer?r6903
아래는 토큰포스트에 올라온 스트레이트 기사입니다. 이번 해킹사건의 요약이 담겨 있습니다.
https://tokenpost.kr/article-1280
거래소 해킹사건은 처음이 아닙니다. 다만 역대급인 이유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
https://cryptonews.com/news/coincheck-hacked-more-than-500-million-xem-stolen-1093.htm
NEM코인 6천억원 어치가 분실되었다는데... 비트코인 시세를 완전히 박살냈던 '마운트곡스' 해킹 때보다 단순 금액 비교면에서는 큽니다. 다만 그당시와 현재 시장규모의 차이를 고려했을 때에는 마냥 더 큰 금액의 해킹이 발생했다고 보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해킹이 발생한 것은 아니고, 허가도 받지 않은 거래소 해킹(혹은 내부 유출로도 의심)으로 대량의 코인이 유출된 것 뿐이지만, 비트코인 시세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투자자들 사이에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는 이전 하락세가 더 강해지고 회복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거겠지요. 정확히 앞으로 어떻게 상황이 전개될지 아직 속단하기엔 단서가 부족하네요. 현재 비트코인은 $10276부터 $10733까지 올랐다가 $10500 선에서 오를지 내릴지 접전 중입니다. CME 마감까지는 2시간 정도 남았습니다. 현재 비트시세가 급변하는 것도 '숏'과 '롱'의 싸움 때문이라고 보는 이들도 있어 우선은 새벽 1시 언저리를 주의 깊게 보려고 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