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놀음은 아무나 하나
임신(壬申)일주
개요
임신일주는 천간의 임수(壬水)와 지지의 신금(申金)이 결합한 조합으로, 수원지에서 솟아나 맑게 흐르는 암반수를 상징한다. 장생에 편인이며, 무토(편관)・임수(비견)・경금(편인)을 품고 있어, 관인비의 흐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차고 습한 것을 달래주는 화 재성이 귀인이다. 인성과 비견의 영향으로 자기중심적인데, 목 식상이 약해 표현이 서툴러 곤란함을 겪는다.
1. 건강
임신일주는 장생에 비견을 품고 있고 생기넘치고 건강한 체질이다. 하지만 금과 수기운으로만 이루어져 차고 습하니 사주 전체의 조후가 맞지 않을 경우, 냉한 체질로 인해 신장, 방광, 생식기 등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임수(壬水)의 수기운이 넘쳐 홍수가 발생하면 정신적인 면에서도 고독감을 자주 느끼며, 이는 심리적인 불안감으로 연결될 수 있다. 속에 있는 것을 잘 표현하지 못해 담아두니 마음의 병은 더 심해질 수 있다. 규칙적으로 몸을 움직이고 일찍 잠자리에 들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연애와 결혼
임수라 옷맵시가 좋고 꾸미기를 즐기며, 거기에 경발수원(庚發水原)이라 샘물처럼 맑고 단아한 매력과 수려한 외모로 상대를 빠져들게 한다. 남성의 경우 어머니와의 강한 유대감으로 인해 결혼 후 고부간의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편인 장생지로 모성애가 강해 자식에 대한 지나친 관심과 간섭으로 인한 배우자와의 갈등이 생길 수 있다. 그리고 임신일주는 60일주 중 대표적으로 성욕이 왕성한 일주이다. 이 부분도 결혼생활의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갈등을 줄이기 위한 개운법으로는 과도한 수기운을 조절이 중요하며, 외부 활동을 통해 기운을 순환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3. 재물과 직업
임신일주는 금수쌍청하여 다재다능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거기에 문곡귀인과 학당귀인을 두고 있으니, 특히 학문과 예술 및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두뇌 회전이 빠르고 언어적 재능이 뛰어나며, 외국어에도 능통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재주 많으면 밥 굶는다.'는 말이 있다. 임신일주는 너무 많은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경향이 있어 한 가지에 집중하기 어렵다. 이는 변덕스러움과 산만함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한 분야에 집중해 자신을 대표하는 성과를 내는 것이 필수적이다. 재물운도 마찬가지다. 임신일주는 타고난 재물복이 좋은 편이지만, 재물 관리에는 약점이 있다. 재산이 엉뚱한 곳으로 새는 경향이 있어 안정적인 직장을 유지하며 꾸준히 재물을 모으는 것이 좋다.
4. 인간관계와 사회적 관계
임신일주는 타고난 지혜와 눈치 덕분에 대인관계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다. 임수의 포용함과 유연력으로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일지 신금 지장간에 편인과 비견을 품고 있어 고집과 주관이 강하다. 거기에 편관까지 품고 있으니 그 힘으로 엄청난 카리스마를 가진 리더가 될 수도 있고, 반대로 홀로 고립되어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로 인해 사회적 성공과 개인적 고독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으며,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자신의 고집을 제어하는 것이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유지하는 열쇠이다.
5. 임신일주 유명인
임신일주 유명인으로는 박진영, 류준열, 하정우, 김명민, 가인 등이 있다.
6. 임신일을 의미 있게 보내는 방법
임신일에는 햇볕에 나가 산책을 하며, 내 안의 균형을 맞추는 시간이 갖자. 너무 많은 재능 속에 길을 잃었다면, 재능도 꿰어야 보배이라지만 신선놀음도 아무나 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