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입니다 May 22. 2021

22가지의 감사

나의 감사가 넘쳐흐른다.

1. 쓰면 쓸수록 더 많은 아이디어가 구체화됐다.


2. 고양이 채널에 어떤 식으로 우리가 운영해나가야 할지 조금 감이 잡히는 것 같아 감사하다.

단순히 고양이만을 위한 게 아니라, 사람을 치유하고 더 나아가 말 못 하는 약자들인 '동물'들의 아픔까지도

껴안을 수 있는 그런 힐링 공동체로 거듭나게 만들기 위해 기획하고 있다는 것이 나 스스로도 기특하다.

감사하다.


3. 여자 친구는 '못한다', '할 수 없다'가 아니라 조금이라도 해내겠다, 사람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줄 수 있다 라고 조금은 더 희망적인 마음을 품게 된 듯해 감사하다.


4. 풍요의 나무 공동체를 책을 함께 낭독하며 어마어마한 성장을 일궈내면 된다라는 확신이 생겨 정말 감사하다.


5. 책만큼 확실하게 우리의 삶을 나아가게 만드는 매체는 없는 듯하다.

이 사실을 알게 되어 감사하다.


6. 이렇게 감사일기를 또 써내며 내 머릿속을 도파민과 세로토닌, 엔도르핀으로 가득 채워 이제 집으로 돌아가 함께 낭독 모임을 가질 분들에게 생산적인 목소리와 아이디어들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


7. 나는 조금 더 성장하며, 조금 더 성숙해질 수 있어 감사하다.


8. 커피 값을 할 수도 없어 걱정스러웠다만, 함께 낭독회를 해주시는 분들이 그동안 받아온 나에 대한 마음과 나에 대한 신뢰로 계속 도움을 주고받자며 쿠폰을 8개나 주셨다. 앞으로 카페에서 커피값 없어 일하지 못할까 걱정 안 해도 되니 감사하다.


9. 이처럼 든든한 사람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펼쳐나가고 있음에 진심으로 마음 깊숙이 감사하다.


10. 시간에 맞춰 걸어가 또 하루를 마무리해야 할 테니, 얼른 시간 맞춰 이동하자. 이 모든 것을 계획하고 계획한 대로 실행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


11. 나는 지금도 성장하고 있다. 내가 바라는 꿈들에 다가가고 있음에 감사한다.


12. 노션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들을 달아 조금 더 원하는 바를 시각화할 수 있다는 점에 감사한다.


13. 이런 노하우조차도 사람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또 감사하다.


14. 아이디어는 내가 바라는만큼 넘쳐날 수 있고, 원한다면 잡아 끌어올 수 있으니 감사하다.


15. 이 모든 역량이 내게 숨겨져 있었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16. 이 역량을 선한 곳에 쓰려하는 나 자신에게 감사하다.


17. 그리고 이런 힘을 선한 곳에 쓰라고 알려준 좋은 사람들, 좋은 가르침을 만나와서 감사하다.


18. 나이 값에 맞춰 행동할 수 있는 듯해 진심으로 감사한다.


19. 감사가 19개나 되어 감사하다.


20. 그리고 2번의 기획안을 실제로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이 내게 있다는 사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21. 부자가 되기 위해선,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이를 이룰 수 있다는 신념이 있어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이 두 가지가 내게 모두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22. 여자 친구 역시 발리에서 '멘토'라는 분을 만나 밀착 가르침을 받고 있다. 이에 감사한다.

작가의 이전글 스물아홉 가지의 감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