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상보 Feb 24. 2023

확실하다

단돈 만원이 아까워서 그러는 게 아니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만원이 아까운 게 확실하다. 

내가 그걸 몰라서 그러는 게 아니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그걸 모르는 것이 확실하다.

내가 널 못 믿어서 그러는 게 아니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널 못 믿는 게 확실하다.

내가 편하자고 그러는 게 아니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자기 편하자고 그러는 게 확실하다.

생색이나 내자고 하는 말이 아니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생색내는 게 확실하다.

내가 이런 일 할 사람이 아니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이런 일 할 사람이 확실하다.

내가 서운해서 그러는 게 아니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서운한 게 확실하다.

그냥 솔직하지!

작가의 이전글 우리 열차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