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람 울리면 10초 안에 일어나 씻으러 간다. = 성공
잘 일어났다. 오늘 도로주행 시험이 있는 날이라 7시에 일어났다.
스피린트의 여파로 엄청나게 피곤했다. 씻고 나와서는 맨바닥에 고양이랑 같이 한참을 누워있었다.
2. 삼시세끼 먹고, 아침저녁 구석구석 씻고, 사이사이 간식과 영양제를 챙겨먹는다. = 성공
잘 먹고 잘 씻고 잘 챙겨먹었다. 아침 스니커즈와 초콜렛음료 그리고 유산균음료. 점심 데리버거 세트. 저녁 치맥. 사이에 아로나민 등을 챙겨먹었다.
3. 주 2회 이상, 1회 최소 30분 이상 운동한다. = 성공
미세먼지농도가 웬일로 좋음이길래 오랜만에 동네 초등학교 운동장을 뛰었다. 캐미컬 브라더스의 do it again을 들으면서 뛰었다. 마지막엔 프로디지의 run with the wolves를 들으며 으아아아 소리지르면서 전력질주를 했다.
오랜만에 뛰니까 힘들어서 2바퀴 뛰고 1바퀴 걷고를 반복했다. 역시 체력이 빠졌다. 전엔 저녁에 2.5km씩 뛰고 그랬는데.
4. 주말 이틀엔 무조건 밖에 나간다. 지금까지 안 해본 일을 해보거나 사람을 만난다. 아니면 카페 가서 책을 읽고 글을 쓴다. = 성공
아 이번엔 좀 특이하게 오늘이 주말이었다. 토요일까지 6일간 스프린트 달리고 일/월을 쉬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서부면허시험장에 가서 도로주행 시험을 봤다. 돌아오는 길에 홍대 독립서점에 들러 잉여로운 책 몇 권을 샀다.
5. 눈치보지 않는다. 그 어떤 경우에든. = 성공
안 봤다. 오늘 옷차림이 편해야 마음가짐도 더 편하다는 걸 알게 됐다. 편한 옷을 좀 사야겠다 싶어서 오랜만에 옷을 샀다.
6. 말을 줄인다. 생각을 늘린다. = 성공
잘 참았다.
7. 담배는 다시 끊는다. 술은 맥주 2캔/소주 1병/와인&칵테일 2잔 이상 마시지 않는다. = 성공
치맥하며 맥주 딱 두 잔만 마시고 스톱했다. 담배는 안 피웠다.
자꾸 룰을 악용해 담배가 피우고 싶어져서 난감하다. 한 대 피우고 한 끼 더 먹으면 되는 등가교환은 사실 내게 해가 될 게 없는 룰이라서 그걸 악용하고 싶어진다. 룰을 바꿔야 할까.
하우스 오브 카드의 언더웨어 부부는 집에서만 담배를 피운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차단된 개인적인 공간에서 길티플레져를 즐긴다. 나도 그렇게 집에서만 한 대씩 피울까. 일 마친 저녁에. 혹은 무언가 글을 완성한 후에. 그럼 참 좋을 것 같다, 는 생각이 들어 난감하다. 끊어야지.
8. 그간 즐겨온 컨텐츠 중에서 더이상 도움이 안 되는 것들은 이제 중단한다. = 성공
지난 몇 년간 자기 전엔 항상 워3 방송을 봐왔다. 그걸 보고 있으면 잠이 잘 오기 때문이었다. 영화나 드라마 같은 건 집중하게 돼서 잠이 안 온다. 충분히 봐서 미련이 없는 건지, 아니면 처음부터 나한테 큰 의미가 없었던 거였는지 모르겠다. 보지 말아야지 생각하니 너무 쉽게 내 삶에서 멀어졌다.
잠자리에 누워서 볼 마땅한 컨텐츠는 아직 못 찾았다. 너무 재밌어도 잠을 못 자고, 너무 재미없어도 끝까지 못봐서 안 된다. 적당히 재밌고 느슨한 컨텐츠가 어디 없을까.
9. 지하철에선 책을 읽는다. = 성공
배민다움과 독립서점에서 산 책, 잡지들을 읽었다. '1인문학잡지 계간 쓰는사람 시즌1'을 읽었다. 정말 잉여로운 잡지였다. 이딴 걸 5천원이나 주고 샀다니 믿기지 않는다.
10. 일기를 쓴다.
생각해보면 나는 늘 범퍼카를 좋아했다. 내달리는 청룡열차의 쾌감도, 엉덩이를 붕 띄우는 바이킹의 스릴도 범퍼카에 대한 내 애정을 빼앗을 순 없었다.
어린시절의 나는 놀이공원에 가면 몇 시간이고 범퍼카 핸들을 잡고 요리조리 운전했다. 주변에 차들만 보이면 내가 아는 사람이건 아니건 신나게 박아댔다. 충돌할 때 차체가 흔들리는 게, 사람들이 소리 지르는 게 짜릿했다.
그거였다. 내가 범퍼카를 좋아한 이유는 맘껏 박아도 되기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