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레시피 2. 나도 닭가슴살 맛있게 좀 먹고 싶다
다이어트 시 사랑받는 재료 닭가슴살. 그러나 우리가 흔히 먹던 치킨의 부드러움은 없고 퍽퍽한 느낌이 많아 먹기 불편할 때가 많죠? 골격근량 부족으로 체지방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아 비만 판정을 받는 저는, 더 많은 단백질 섭취의 가이드를 받아 안 먹던 닭가슴살을 먹어보려 하고 있는데, 평소 먹던 재료가 아니라 어떻게 요리할 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집에 있던 요리책을 들척이던 차 이거다 싶어 즐겨 찾기 한 레시피 공유합니다. 밑간을 해서 부드러워지고, 칼로리도 그리 높지 않으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한끼 정도 메뉴로 즐겨보셔도 좋겠어요.
재료
닭가슴살 2쪽, 대파 적당량, 캐슈넛1컵
(밑간)
소금(0.2), 청주(1), 녹말가루(0.5)
(양념장)
물(4) + 설탕(0.5) + 간장(2) + 식초(2)+ 다진 마늘(0.3) + 다진생강(0.2)+ 녹말가루(0.5)
(양념기름) 참기름(1), 식용유(2)
※ ( )는 밥숟가락 계량
소요시간 15분
난이도 ★★☆☆☆
레시피
1 양념장을 고루 섞습니다.
2 닭가슴살은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
밑간을 해주세요.
3 대파는 작게 썰어 두세요.
4 달군 팬에 캐슈넛을 볶아 따라 건져두세요.
5 달군 팬에 식용유(2)와
참기름(1)을 둘러주세요.
6 5에 대파를 넣고 볶다가
밑간한 닭고기를 넣어 볶습니다.
7 고기가 거의 익으면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8 7을 센 불에서 1분 볶습니다.
9 4의 캐슈넛을 넣고 섞어 마무리.
이 레시피는 이밥차요리연구소의
'한국인이 좋아하는 아이밥상'의 레시피를 참고해 제방식대로 만들어 본 레시피에요~
직접 만들어 먹어보니, 요리고수가 아닌 저도 10분정도면 만들수 있고, 퍽퍽함은 사라지고 부드러우며서 씹는 즐거움도 느껴지더라고요.
참 캐슈넛은 좀 고소한 향이 오를때까지 약한불에 볶아야해요. 캐슈넛이 타지않게 살짝 조금더 진한 빛깔이 될때까지... 타거나 충분히 안 볶으면 고소한맛이 좀 떨어져요.
그리고 닭고기는 밑간후에 10분정도 두시는게 좋아요. 간이 충분히 배고 고기가 부드러워질 시간이 필요!
다이어트 하는 제가 먹어도 좋지만, 한참 크고 있는 자녀들의 영양 반찬 또는 간식으로도 좋아요. 닭가슴살과 캐슈넛 이외 다른 재료들은 보통 냉장고에 구비한 경우들이 많으니, 재료 준비의 부담도 적고, 레시피대로 볶기만 하면 되니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