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ng Hyuk Choi Jun 10. 2021

우리는 먼지다.

먼지도 먼지 나름

남아공 전역을 누빌 때쯤, 홀로 협곡에 갇힌 기억이 있다.


길을 잘못 들어 들어선 협곡에


아무도 없었다.


이 세상에 아니 이 우주에 나 혼자 있었다.


....


떨어지는 물소리, 새의 지저귐 이외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생경했다. 겁났지만 신기했고 무섭지만 행복했다.


홀로 오랜 시간을 그 곳에 있었다.


그리고 깨달았다.


....


난 먼지구나...  


이 세상에 아니 이 우주에 먼지구나...


다만 먼지 중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자유롭게 나부끼는 먼지구나...


까짓 먼지가 인생에 대해 아웅다웅할꺼 뭐 있냐며 호기롭게 외치고 어렵사리 협곡을 벗어나 숙소로 돌아왔다.


....


그게 벌써 7년 전이다.


한국에 돌아와 난 내가 먼지인 걸 잊고 지냈다.


일상처럼 지하철에 올라 출퇴근하고


먼지 보다는 큰 콩나물 정도는 된다고 생각하며 하루 하루를 보냈다.


근데 다시 느낀다. 난 그저 활발한 먼지이고 싶다.


홀로 갇혔던 협곡에서의 생경함을 다시 느끼고 싶다.


그냥 생각이 많은 날이다. 그냥


꼭 떠나자 활발한 먼지야, 머지 않은 어느 날...


오늘도 고생했다. 활발 먼지!!!






작가의 이전글 인생 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