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함께 상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TNG 상상플래닛 Jan 07. 2021

새해맞이 KT&G 상상플래닛 FAQ

입주 멤버십과 이용 안내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새해 목표는 세우셨나요? 작년이 여러모로 힘든 한 해였기에 올해는 더욱더 많은 것을 해보고 싶고, 이루고 싶은 마음인데요. 비록 어려운 시국이지만 올해에는 자신의 꿈을 펼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을 준비 중인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개관한 지 어느덧 6개월이 된 KT&G 상상플래닛에도 지정석을 이용하는 멤버의 계약 연장, 기존 팀의 멤버 충원 등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어요.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한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공간 투어를 통해 지속적인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새해에 자신의 뜻을 펼칠 예비ㆍ초기 창업가 분들을 위해! 상상플래닛 운영팀이 가장 많이 받았던 문의를 토대로 멤버십 가입과 이용 관련 핵심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새해맞이 상상플래닛 FAQ, 함께 확인해볼까요?




상상플래닛 멤버가 되어보세요!


상상플래닛에서는 어떤 분들이 청년창업가로서의 상상을 실현하고 있을까요? 입주 멤버십의 조건과 종류, 혜택에 대해 알아볼게요.


Q. 입주 멤버십에 제한 업종과 우대 조건이 있나요?

A. 상상플래닛은 청년창업지원센터로, 사회혁신가치를 가진 팀을 우대하여 입주를 진행하고 있어요. 

독립 오피스 

독립 오피스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단체 또는 스타트업만 입주가 가능하고,

입주신청 시 제출해주신 서류로 내부 검토 후 입주가 확정됩니다.


지정석

지정석도 제출해주시는 입주신청서를 검토한 후 입주가 확정됩니다.

불법 다단계 판매 및 청소년 유해 사업, 포교 활동 등 다른 입주 멤버에게 피해가 될 수 있는 경우 입주 제한이 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상상플래닛에서 추구하는 가치와 맞지 않는 경우 입주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7층 독립 오피스
4층 지정석



Q. 상상플래닛 멤버십의 가입 방법과 혜택이 궁금합니다.

A. 상상플래닛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온라인 멤버’가 될 수 있어요. 사무실 공간 입주 시 ‘플래닛 멤버’로 전환되며, 멤버십별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 멤버

상상플래닛의 1층 커넥트홀, 2층 미팅룸과 스케일업룸(강의실)을 대관할 수 있습니다.

2층 미팅룸과 초기·예비 창업가를 위한 오픈 코워킹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멤버 대상의 회의실 예약을 오픈하고 있지 않으며, 1층 커넥트홀과 2층 오픈 코워킹 라운지는 한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플래닛 멤버

가입 시 모든 층의 미팅룸과 리프레쉬룸(수면실), 샤워실, 폰부스, OA, 팬트리 등 편의 서비스 공간과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석과 독립 오피스 공간을 사용하고 있는 플래닛 멤버라면, 사업자를 위한 주소지 제공이 가능합니다.


대관이 가능한 3층 스케일업룸
플래닛 멤버만 이용할 수 있는 8층 리프레쉬룸(수면실)


Q. 입주 멤버십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입주 공간에 따른 비용은 아래와 같으며 입주 시 해당 공간에 대한 2개월분의 사용료를 청구합니다.


ㆍ보증금: 해당 공간의 2개월분 사용료

ㆍ지정석(Shared Office): 월 20만 원 (VAT 별도)

ㆍ독립 오피스(Private Office): 월 25만 원~ (VAT 별도)

  ※ 독립 오피스의 호실 위치 및 면적에 따라 금액이 상이합니다.




더 나은 입주 생활을 위한 이용 안내


상상플래닛은 청년창업지원센터이자 다양한 팀이 같이 이용하는 공유 오피스인 만큼, 함께 지켜야 할 가이드가 있습니다. 더 나은 입주 생활을 위해, 많은 분이 궁금해하실 만한 이용 관련 안내사항을 정리해봤어요. 


Q. 상상플래닛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상상플래닛 입주 공간(4~7층)은 연중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멤버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1층 커넥트홀과 2층 오픈 코워킹 라운지는 평일/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단,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 공간의 이용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 상상플래닛 운영팀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입니다.

※ 상상플래닛의 안전을 위하여 보안팀에서 매일 주·야간 공간 순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사무공간에는 어떤 가구가 제공되나요? 개인 가구를 가져올 수 있나요? 

A. 지정석과 독립 오피스 모두 멀티탭이 비치된 책상, 모니터 받침대, 의자, 서랍장이 제공됩니다. 또한, 모든 개인 가구는 담당 매니저의 확인 후 설치가 가능한데요. 다만, 입주 공간별로 가능 범위가 상이합니다.


지정석

지정석은 타 멤버의 통행에 불편이 없는 범위 내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 다른 멤버에게 불편을 초래할 경우, 담당 매니저가 설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지정석은 냉장고 등 대형 전자제품 설치가 불가합니다.


독립 오피스

독립 오피스 내 전자제품은 담당 매니저의 확인 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 전력 소비가 큰 기기를 반입할 경우, 시설팀을 통한 전력량 확인이 필요합니다.

- 화재 예방을 위해 문어발식 멀티탭, 전기방석, 미니히터 등 미허가 전열기구 사용은 제한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무공간 가구


Q. 식사 가능한 공간이 별도로 있나요?

A. 상상플래닛 라운지에서는 식사, 미팅, 이벤트, 휴식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식사는 8층 커뮤니티 라운지와 5층 스케일업 라운지에서 가능한데요. 5층 스케일업 라운지에서는 김밥, 샌드위치 등 간단한 스낵류만 드실 수 있습니다. 팬트리에 설치된 정수기, 커피머신, 냉장고, 전자레인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층과 4층 라운지에서도 식사 가능합니다. (한시적 운영)


Q. 주차도 가능한가요?

A. 주차는 독립 오피스만 1호실당 1대 사용 가능합니다. 주차는 기계식 주차장을 통해 가능하며, 이용료는 10만 원/월(VAT 별도)입니다. 외부 손님을 위한 주차 공간은 별도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기계식 주차장은 아래 조건에 맞는 차량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 진입 조건: 전폭 2,150mm, 전고 1,550mm, 전장 5,200mm 이하 (에쿠스, 그랜저 가능)


Q. 상상플래닛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택배 서비스가 있나요?

A. CUpost와의 제휴를 통해 멤버 전용 택배 발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택배 접수 시설은 1층 CUpost 서비스 전용룸 내에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CUpost 택배 서비스 이용안내 및 동의서를 운영팀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한 식사가 가능한 스케일업 라운지
멤버 전용 Cupost 택배 발송 서비스


Q. 개인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이 있나요?

A. 플래닛 멤버로 상상플래닛에 입주 시 개별 사물함을 신청하신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커 이용료는 1만 원/월 (VAT 별도)입니다.


※ 다량의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 서비스는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Q. 복합기 사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 용지 크기와 인쇄 색상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

 ㆍ A4 : 흑백 30원, 컬러 100원

 ㆍ A3 : 흑백 100원, 컬러 200원


개별 신청 시 이용할 수 있는 라커
OA존에서 만날 수 있는 복합기








지금까지 상상플래닛 멤버십과 이용 관련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끝으로, 상상플래닛 공간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공간투어’ 신청 방법을 소개할게요. 공간투어는 상상플래닛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SPACE ▶ 투어신청’으로 접속하셔서 양식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메일 또는 문자 메시지로 안내해 드립니다.


올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합리적인 사무공간과 활발한 네트워킹이 필요하다면, 공간투어를 통해 상상플래닛을 만나보시길 바랄게요. 상상플래닛은 올해도, 사회혁신 창업가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든 방문해주세요!


상상플래닛 공간투어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본격 플래닛 멤버 심신건강 챙기기 프로젝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