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혁신 상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TNG 상상플래닛 Nov 22. 2021

미래세대가 만드는 혁신의 길

제4회 KT&G 상상서밋 소개


사회혁신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와 대중이 교류하는 'KT&G 상상 Summit(이하 상상서밋)'이 올해는 ‘세대기반 사회혁신’을 테마로 돌아옵니다. 어느샌가 M과 Z로 소개되는 ‘미래세대’는 사회혁신에서 무엇을 봤고, 또 어떻게 저마다의 사회혁신을 만들고 있을까요?


오는 12월 16일, KT&G 상상플래닛 현장과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펼쳐질 제4회 KT&G 상상서밋 <미래세대가 만드는 혁신의 길>의 이야기를 함께 살펴볼까요?



상상서밋, 창업 생태계 활성화의 장


KT&G 상상서밋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사회혁신 창업 포럼입니다. 지난 2018년 ‘사회혁신 지원방안’을 주제로 처음 개최한 이래 매년 시의성 있는 창업 이슈를 토론하고, 생태계 관심도를 제고해왔습니다.


작년에 열린 제3회 KT&G 상상서밋 <사회혁신가를 위한 도시>는 2020년 7월에 개관한 KT&G 청년창업 전용 공간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되었어요. 소셜벤처밸리 성수동에 위치한 상상플래닛에서의 첫 포럼인 만큼 ‘지역기반 사회혁신’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지난 몇 년간 성수동을 중심으로 펼쳐진 사회혁신의 흐름과 성수동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플레이어들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된 ‘제3회 KT&G 상상서밋’
제3회 KT&G 상상서밋 현장 스케치 영상



사회혁신, 지역기반에서 새로운 세대기반으로


지난 상상서밋이 성수동 지역기반의 사회혁신이었다면, 올해는 ‘세대기반 사회혁신’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제4회 KT&G 상상서밋은 <미래세대가 만드는 혁신의 길>이라는 주제를 통해 ESG의 대두와 디지털 기술 발전에 맞물려 저마다의 사회혁신의 길을 만들어 가는 미래세대의 이야기를 조명합니다. 


제4회 KT&G 상상서밋 메인 포스터


미래세대의 ‘가치소비’ 트렌드와 ESG 투자, 그동안 사회혁신을 만들어 온 브랜드의 사례를 통해 새로 올 시대를 살펴보고, 실제로 사회혁신을 만들어 가는 미래세대의 케이스를 통해 세대기반의 새로운 사회혁신을 확인해 보는 자리로 마련했습니다. 상상플래닛 멤버인 ‘트레드앤그루브’의 김민경 공동대표도 키노트 스피치 연사로 참여해 그동안의 성장과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에요.


제4회 KT&G 상상서밋 프로그램


이번 상상서밋은 12월 13일(월)까지 이벤터스를 통해 참가자 모집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웨비나와 함께 상상플래닛 현장 참가도 30명 정원으로 진행될 예정이에요. 미래세대가 만들어 갈 새로운 혁신의 길이 궁금하다면 이번 상상서밋에 꼭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4회 KT&G 상상서밋 <미래세대가 만드는 혁신의 길>
- 일정: 2021년 12월 16일(목) 14:00~17:00
- 진행: 온라인(이벤터스 웨비나) / 오프라인(KT&G 상상플래닛)
- 참가신청: 이벤터스 페이지 제4회 KT&G 상상서밋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트업에게 'ESG'가 필요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