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개최되는 '제 6회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에KT&G상상플래닛이 참가합니다.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는 ESG 실천으로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사회혁신가들의 노력과 혁신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소셜벤처의 기업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성수동을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 선순환을 추구하는 소셜벤처 기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6년간 개최되고 있습니다.
KT&G 상상플래닛에 입주한 플래닛 멤버들이 이번 '제6회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벤처를 위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 '프루티바스켓', '샤르베티에', '어마인드', '에픽로그협동조합'을 소개합니다.
1. 프루티바스켓
사람, 동물,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펫케어 브랜드 프루티바스켓입니다. 강원도 평창 당근으로 만든 반려동물 샴푸바, 발세정제, 발크림과 린넨 목욕망, 코튼타올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려인의 가치소비를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넓히며 지속가능한 반려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축산 비선호 부위를 소비해 맛있고 건강한 육가공품을 생산하는 샤르베티에입니다. 국내 축산물의 완전 소비를 지향하며 한국형 숙성육과 육가공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축산물의 건강한 소비를 위해 국산 축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제품을 생산합니다. 충청도 내의 로컬 특산물을 활용한 한국형 샤퀴테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작은 쉼을 위한 프래그런스 브랜드 어마인드입니다. '선한 영향력을 지속가능하게 만들다'라는 브랜드 미션 아래 '작은 쉼'을 제공하는 향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에 동물에서 파생된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에서 파생된 원료 또한 사용하지 않습니다. 환경에 기여하기 위해 생산부터 유통까지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며 지속가능한 브랜드를 지향하고자 합니다.
MZ세대의 시선과 기술로 만드는 한국 신화&전통문화 콘텐츠 창작소 에픽로그협동조합입니다. 문화유산 속 옛이야기를 재해석하여 인터렉티브 영상, 웹/앱 , 게임, VR, AI챗봇 등 메타버스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갈등을 넘어 서로가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를 위해 '사이언어'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문화재청에서 문화유산 메타버스 제작으로 인증받은 문화재형 예비 사회적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