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혀튼 소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쾌대 Jun 01. 2024

바닥에서 만난 성공

혀튼 소리

나는 바닥에 처하고 나서야 비로소 정상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친구를 만날 수 있었다. 왜냐하면 높은 곳에서는 나를 바라보는 사람들에게 내가 어떻게 보일지에 대해서만 온통 정신이 팔려서 미처 주변을 살필 마음도, 여력도 없었기 때문이었다.


진짜 정상은 진정한 친구를 만나는 곳이다. 정상의 의미가 인생의 성공을 일컫는 뜻이라면 말이다. 모든 사람이 성공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행복하기 위해서이고, 행복은 마음을 나누며 서로 힘이 되어주는 관계에 놓여 있다는 것을 나는 바닥에서 알게 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