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동욱 Apr 14. 2024

성천문화재단 삼국지 강연

 2/26 ~ 5/27. 매주 월요일 오후 2:00-4:30

성천아카데미 강의실 (라이프오피스텔 1310)


강사: 박동욱

끊임없이 새로운 주제를 발굴하고 연구하는 한문학자이자 자식을 위해 일하는 평범한 아버지다. 일평 조남권 선생님께 삶과 한문을 배웠다.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현재 한양대학교 인문과학대학 교수로 있다. 2001년 문예지 『라쁠륨』 가을호에서 현대시로 등단했다. 

  저서로 『눈썹을 펴지 못하고 떠난 당신에게』, 『기이한 나의 집』,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아버지의 편지』(공저) 등이 있고, 번역서로 『중년을 위한 명심보감』, 『식색식언』, 『승사록, 조선 선비의 중국 강남 표류기』, 『북막일기』(공역) 등이 있다.


삼국지와 초한지는 동양의 대표적인 고전이다. 아직도 수많은 등장 인물과 드라마틱한 사건들은 독자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보통 삼국지와 초한지 관련 책들은 첫째, 소설삼국지와 정사 삼국지 비교, 둘째, 다양한 인물 분석, 셋째, 리더십이나 경영학 접목 등으로 나뉠 수 있다. 삼국지와 초한지 속에는 리더가 알아야 할 모든 지혜가 담겨 있다. 이를 통해서 냉철한 현실 판단에 입각한 삶의 노하우와 인재 활용술을 배우며,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함께 키우려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