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종헌 Apr 30. 2019

'문득 떠오른 생각'을 적기 시작했습니다

[4월 미션] 매거진 연재 ('문득 떠오른 그냥 생각')

문득 막연한 생각으로 치열하게 사는 지금의 삶에서 나는 진정 어떤 삶을 그리고 싶은지 알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사실 답을 찾을 수 있으리라는 확신은 없습니다. 그래도 시도는 해보고 싶었습니다.


"인생은 우리가 하루 종일 생각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 랠프 월도 에머슨


'문득 떠오른 그냥 생각'은 일상생활을 하다 떠오른 생각을 글로 풀어쓴 매거진입니다. 문장 그대로 문득 떠오른 생각을 적고 숙성의 과정(?)을 거쳐 하나씩 꺼내어 적고 있습니다. 당시 왜 그런 생각을 했는지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일상 글을 쓰게 되면 나는 요즘 어떤 생각을 하고 살았는지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된 이유를 찾고 답변하게 되면 구체화한 생각이 정립되는 것 같습니다. 일상 글을 모아 읽어보면 지금 내가 꿈꾸는 인생의 실루엣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적우침주(積羽沈舟)
새털도 많이 쌓으면 무거워져서 배를 물속에 가라앉힐 수 있다.


최근 글을 쓰며 변화된 모습을 기록해봤는데요. 느낀 생각을 정리하며 글을 왜 쓰고 있는지, 글을 왜 써야 하는지 나름대로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별거 아닌 것 같은 생각들이 모여 글이 되고 쌓이다 보면 내 삶에 큰 무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차곡차곡 글을 쌓아가며 무게 있는 신념과 꿈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생각을 모아 한 편의 글이 되고, 한 편의 글이 쌓여 성장한 후기도 머지않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매거진 바로가기 - https://brunch.co.kr/magazine/justthink


매거진의 이전글 [4월 미션] 개인이 미디어의 해방에 대처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