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람 Nov 07. 2019

나로부터 시작되는 것은 아닌지

화장이 짙어질수록 마음은 외로워지니 말이다


편견은 당신과 나

우리가 다르다는 생각에서 시작된다







네가 곁에 있었을 때 보다 

너를 모르고 살아온 날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았음에도

네가 없는 오늘 하루엔 나의 하루가 없다

하루라는 시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앞으로 더 

얼마나 시간을 보내야 돌아오게 될까?

정상적인 하루가

얼마나 시간을 잃어야 사라지게 되는 걸까?

무의미한 하루가







너를 알기 전의 내 삶이

너를 잃고 난 후의 내 삶보다

덜 초라했던 것 같아


지금의 나는 그래







때로는 

내 의지와 다르게 

타인에 이끌려 내린 결정이

뜻밖의 멋진 일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내가 놓지 않아야 할 '신념'이라는 것을 

범하지 않는 선에서라면

그저 흘러가는 대로 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버리고 싶지만

잘 버려지지 않는

선입견


피하고 싶지만

잘 피해지지 않는

편견


내가 겪고 있는 소통의 문제

나로부터 시작되는 것은 아닌지








누군가가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최고의 방법은

내가 먼저 그를 좋아하는 것이다








이전 03화 이별뿐인 세상에서 이별 없는 세상을 꿈꾼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