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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사람인 Nov 12. 2020

코로나19 영향 속 ,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비교하는 법

코로나 위기에서 스마트폰 시장은.. 

소비자가 비대면으로 심화 체험이 가능한 ‘마이 갤럭시 스튜디오’를 활용해 체험 전문가와 일대일로 영상을 통해 ‘갤럭시 노트20’를 체험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사람인 디자인실 SUA입니다. ( ^_^)/


장기화되는 코로나 19에서 자신의 취미를 찾아가는, 온라인 취미 플랫폼 분석을 했던 LISA님의 아티클에 이어 비대면, 코로나 위기에 다른 산업분야와 마찬가지로 적지 않은 영향을 받을 것이라 예상된 스마트폰 시장을 살펴보고자 했습니다. (환호)



실제, 전 세계 단말기 판매량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 판매 비율은 80:20으로 

코로나19 여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온라인 채널이 서서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한국, 일본 등 오프라인에서 존재감이 강한 나라들은 상대적으로 온라인 판매가 저조하지만, 

전 세계 온라인 판매는 전년 대비 2%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2024년에는 26%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정보 출처:카운터포인트 러서치]


우리는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제품 별 스펙부터, 성능, 디자인, 무게, 색상, 카메라 성능 그리고 가격까지 여러 요소들을 비교하며 고민합니다.  

저도 어떤 제품을 살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거나, 실제 제품의 매장에 방문하여 확인하고 직접 비교를 했었는데요. 바이러스의 확산세, 대면에 대한 불안감으로 앞으로 실제 매장에 들려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점점 힘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지며 확인할 때 생기는 궁금증들을 온라인에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다음 삼성전자의 '옴니 체험 서비스'를 통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의 삼성전자가 지난 8월,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 0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고객과 쌍방향 소통을 지원하는 옴니 체험 서비스 '마이 갤럭시 스튜디오' 플랫폼도 새롭게 도입했다고 하네요! 




마이 갤럭시 스튜디오란?


쌍방향 소통, 옴니체험 서비스로 고객과 체험 전문가가 일대일로 영상을 통해 쌍방향 소통하며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입니다. 

1:1로 갤럭시 팬큐레이터와 함께 생방송으로 갤럭시 신제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으며

현재 노트20, Z폴드,Z플립 5G, 탭S7이 가능합니다. ( 생방송 체험 기간이 있습니다*)




어떻게 구성되었나?

- 생방송 체험, 제품간편질문, 채널추가, 주간차트, 배워보기 영상, 체험 종료까지로 크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생방송 체험

: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제 팬큐레이터를 만나 1:1로 직접 설명을 듣고, 자유롭게 질문을 할 수 있다. 

2. 주간노트 20 차트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한 주간 많이 궁금해 했던 질문들을 모은 영상으로, 영상을 본 후 퀴즈도 풀 수 있다. 

( 퀴즈를 맞히면 갤럭시 노트20 추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3. 배워보기 영상 : 신제품의 다양한 홍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4. 기타 굿즈 : 채널 추가시, 근처 마이 갤럭시 오프라인 스튜디오에서 웰컴 선물 증정 










더하여서 

사람인은 코로나19에 대비하여 면접자와 응시자의 안전을 위하는, 인재 채용 최적화 영상면접 서비스를 2020.09월 출시하였고 AI 면접을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아이엠 그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 

너무 힘든.. 코로나시대,  취업준비는 사람인과 함께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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