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홍콩 GO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엠 Feb 17. 2017

2세대 포켓몬의 대거 출현

포켓몬고, 다시 초심으로

드디어 오늘 아침 앱스토어에 포켓몬고 업데이트가 올라왔다. 핑키핑키한 포켓몬들이 많이 등장했던 발렌타인데이 이벤트가 끝난직 후, 이번 주 중으로 2세대(Gen 2) 포켓몬들이 대거 출현할 것이라는 정보를 접했기에 오늘내일하며 기대하고 있었다.


포켓몬고 2세대 출시를 알리는 업데이트


이렇게 대대적인 업데이트는 지난해 7월 이후 사실상 처음이라고 봐야겠다. 새로 추가된 포켓몬들은 모두 80종이라고 하는데, 벌써부터 포켓몬 레이다에 정체불명의 포켓몬들의 위치가 잡힌다.



필자가 오늘 오전에 잡은 2세대 아이들이만해도 네이티(Natu), 니로우(Murkrow)와 레디바(Ledyba)를 비롯해 5종이 넘는다. 포켓몬을 포획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정보도 화면 하단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재정비를 한 모습도 새롭다. 또한 포켓몬에게 던져줄 열매도 종류가 다양해졌다.



전세계 수많은 포켓몬고 유저가 업데이트를 위해 동시에 접속을 시도해서인지 오전중에 몇번의 크래쉬가 있었지만, 현재는 서버가 대체로 안정적인 것 같다.

  


개체수가 늘어난 만큼 거리에 따라 알에서 깨어나는 포켓몬의 종류도 미리 확인을 해두었다. 겨울잠에 빠져있던 홍콩의 포켓몬 트레이너들이 이제부터 새로운 포켓몬들의 둥지(또는 서식지, Nest)를 찾기 위해 본격적으로 활동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주말에는 필자도 홍콩에서 희귀몬들의 성지로 알려진 셩완 지역을 한번 둘러볼 계획을 마음에 담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 국제 마라톤 출발 현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