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희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서 Mar 15. 2019

한의 승화

어릴 적부터 쌓인 한의 해소

한을 풀다


내게는 한이 맺히는 일이 있다.

아무도 이를 진심으로 이해 못한다.

오직 아내 만이 예수님 다음으로 이해를 한다.

한국서 살아온 경험이 아닌

예수님께서 주신 매우 빠른 눈치로 알아낸다.


가정의 불화로 인해

나는 현역병으로 군복무 대신에

육군 보충역(공익근무요원)으로서

28개월 간 국가의 부름을 받았었다.

그 와중에 행정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감사히 생각하게 배웠었다.


그 이후

나는 직장생활을 하려 해도 안된다.

아르바이트를 해도 장기근무가 안된다.

결국에는

나는 용역 경비원에 도전하여

여전히 근무 중에 있다.

언젠가는 일근제 근무를 하되
관공서의 무기계약직 보안요원이나

해당 관공서에서 청원경찰이라고 불릴 것으로,

나는 기도로 만든 청원경찰 제복을 입고 일하련다.

그 때에는 관공서에서 정년퇴직 및 촉탁직까지.

인생의 후배들에게 말해주련다.

"꿈을 잃지 말고 그 날이 오기를 꿈꿔라."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검객의 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