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현선 Jul 31. 2023

쿨한 노력

쿨함이란 무엇인가

 제가 본 사람 중에 가장 쿨한 남자 T 씨.


 쿨함이란 무엇일까요. 그는 쿨함에 대한 끈기 있는 고민과 연구 끝에 지금처럼 쿨한 남자가 된 것일까요.

 그는 쿨한 남자니까 뭐든 잘하고 여유와 자신감이 넘칩니다. 회사에선 모든 업무에 통달, 각종 잡기에 능하고 온갖 지식을 가진 완벽한 커리어맨이고 요리도 만능, 가정에도 충실한 멋진 가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가 젊은 시절에 만났던 수 많은 여자들, 그가 해본 대단한 경험들, 심지어는 어제저녁에 다녀온 그의 안목으로 선택한 훌륭한 식당까지.

그의 삶에는 그런 쿨한 부품들이 넘쳐납니다.


 참고로 그의 모든 쿨한 면모는 T 씨가 단상에 올라 연설을 하는 연사 같은 말투로 저에게 직접 설명해 준 것들입니다. 아, 물론 제가 들려달라고 한 건 절대 아니에요. 전 정말 하나도 안 궁금했어요.


 T 씨는 말합니다.

 ”제 와이프는 SNS를 즐겨해요. 결국 남들을 좇아 따라 하고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삶을 살고 있으니 염려되기도 하죠. 그게 문제예요. 그 시간 자체를 즐겨야 한다고요. 전 그렇게 SNS에 보이는 모습에 집착하지 않거든요.

 저는 지난 주말에도 유명한 호수공원에 다녀왔고 아이와 체험학습도 했어요. 저희 아이 동영상 좀 보세요. 너무 예쁘죠? 저녁엔 제 가장 자신 있는 메뉴로 식사를 직접 준비했답니다. 이게 그 사진이에요. 전 플레이팅에도 신경을 쓰는 편이거든요. 여기 이 사진도 보시면, 이건 제가 예전에 만들었던 음식인데 전 옛날부터 요리를 좋아했어요. 제가 중학교 때에도...... “


 쿨하다는 것은 결국 쿨한 사람으로 보여지는 것. 쿨한 사람이 되기까지 타인의 시선을 끌기 위해 얼마나 많은 쿨한 노력들이 있었는지를 생각하면, 결국 쿨함이란 쿨하지 못한 노력에서 오는 것일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