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간 표정 주름을 잡아라

난생 처음 보톡스 시술, 신경쓰이던 미간 표정 주름이 사라졌다.

미인은 아니지만 여태 얼굴에 어떤 시술을 한 적이 없다. 물론 몸에도. 그런데 어느 순간 표정이 풍부한 내 얼굴때문인지 특히 미간에 깊은 표정 주름이 자리를 잡아 매우 신경이 쓰였다. 잠자는 중 악몽이라도 꾸고 난 후 거울을 보면 이 주름은 더 깊어 다리미로 펴고 싶을 지경이었다.

물론 나는 나이가 들어도 모찌처럼 얼굴 피부에 주름 한 줄 없는 사람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눈 밑에 생기는 주름이나 웃으면 생기는 주름은 훈장처럼 여기는 편이다.

그런데 미간 주름은 조금 다르다. 보통 미간 주름은 인상을 쓰거나 화가 났을 때 그리고 뭔가 심각한 생각에 빠질 때 생긴다. 한마디로 아름답지 않다는 것이다.


이 주름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성형외과를 찾았다.

필러라는 것을 넣어야 할 것이라고 짐작하고 갔으나 내가 방문한 종로 르미엘 성형외과 우은경 원장은 필러는 함몰된 정도로 깊은 주름에 적합하고 나 정도의 얕은 주름엔 보톡스만으로도 충분하다며 보톡스를 추천해 주었다. ( 국내 성형외과 전문의는 2천3백여명이라고 한다. 우리가 다니고 있는 성형외과에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 다른 과목의 의사가 성형외과 시술과 수술을 하는 예가 흔하다고 한다. 우은경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다.)


보톡스는 잘 알려진 것처럼  Clostridium botulinum에서 추출한 생물학적 독이다. 균 자체는 무척 흔하고, 자체의 독성은 없지만 산소가 없는 혐기성 조건에서 발아, 체외 독소를 분비한다. 주로 고기 등에서 서식한다고 한다.


근육에 투여하면 근육이 마비되면서 수축하는데, 이 때문에 주름살 근처 근육에 투여하여 주름살을 펴는 데 쓴다.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펴고 주름 생성을 방지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표정근의 반복적 수축으로 인해 생긴 주름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 노화로 인해 처진 주름에는 개선 효과가 없다고 한다. 표정 주름 외에 턱 근육(저작근)의 과도한 발달로 인한 사각턱의 경우 저작근에 보톡스를 주입, 위축시켜 얼굴형을 개선하기도 한다. 이런 효과때문에 사각턱을 가진 사람들이 시술을 받기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알려진 것처럼 보톡스는 독이다. 따라서 반드시 정확한 용량, 그에 따른 조심스런 처방이 중요하다. 최근에 인터넷에 보톡스를 검색하면 2만~3만원 처럼 저가의 보톡스 광고가 많다. 당연히 조심해야 한다. 또한 가급적 전문의를 찾아서 상담을 받고 시술받는 것이 안전하다.


보톡스를 맞은 후, 난 미간에 생기던 표정 주름이 사라졌다. 그래서 기분이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백화점에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밥먹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