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안주로도 밥반찬으로도 좋은 돼지고기 음식 동그랑땡
제가 나름의 레시피를 적는 이유는 제가 음식을 하면서도 할 때마다 방법도 맛도 조금씩 다르고 인해 맛도 달라지더라구요. 그러니 제가 하면서도 제 음식 맛을 스스로 예측하기 어렵더라구요. 이렇게 적으면 복습도 되고 나중에 음식을 할 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동그랑땡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여기저기 레시피를 귀동냥해 만들었고 지금까지 만들었던 것 중 수분감도 좋고 맛도 좋았습니다.
동그랑땡 만들기
/재료/
주재료: 돼지고기 반근, 두부 반모, 양파 반개, 당근 1/5개, 파 반뿌리(흰부분 초록부분 골고루)
양념 재료: 마늘 3알, 소금, 후추, 들기름(참기름) 한스푼, 계란 노른자 1개
이 정도면 지름 3cm, 두께 1cm 내외의 동그랑땡이 대략 50개 정도 나와요.
/준비/
돼지고기는 한스푼의 생강술을 뿌려 잡내를 잡아요.
두부는 끓는 물에 끓인후 식혀 면보에 싸서 물기를 꽉짜요.
양파, 당근, 파 등은 작게 다져요. 다지기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전 없어서 그냥 칼로 다졌어요.
/요리하기/
1. 준비해 둔 고기와 두부가 잘 섞이고 입자가 부드러워지도록 치댑니다.
2. 1)에 양파, 마늘, 파, 소금, 후추, 계란노른자, 들기름(약간의 참기름이나 들기름은 고기의 잡내를 잡아줍니다. 너무 많이 넣진 마세요)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동그랑땡 모양을 만드세요. 너무 두꺼워지지 않게 하세요. 구울 때 익히려면 애먹어요.
4. 동그랑땡에 밀가루와 계란옷을 순서대로 입 기름을 넉넉히 두른 팬에 자주 뒤집어주면서 구워주세요.
#매일매일밥상 #동그랑땡 #savvy_reci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