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산뜻한 맛과 향기로운 레몬향 가득한 레몬 파스타

레몬 반 개로 색다른 파스타 2인분 뚝닥!

오래 전에 스위스 바젤의 한 음식점에서 그때까지 먹어보지 못한 파스타를 먹었다.

그 파스타에서는 레몬향이 진동했고 상큼한 맛을 냈다.

이른바 레몬 파스타였다. 오랫동안 그 맛이 그리웠는데 우리 나라에선 쉽게 먹기 어려웠다.

그런데 최근 제주에서 레몬이 생산되며 다양한 레몬 요리가 등장했고 레몬 파스타를 해먹는 이가 나오기 시작했다.

레몬 파스타의 매력은 단연 상큼하고 새콤한 향이다. 파스타에서 올라오는 레몬 향이 코 끝에 닿으면 포크는 절로 파스타를 감고 있다. 입안에 들어와 레몬 향이 한번 더 퍼지고 그 뒷맛은 매우 개운하다.

유튜브에서 레몬 파스타를 검색했고, 제이미올리브가 운영하는 채널에서 이태리 할아버지 요리사의 가장 단순한 레스피를 건졌다. 정말 단순했다.  


<재료>

파스타, 올리브오일, 소금, 버터, 레몬, 치즈, 마늘

레몬 파스타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는 오일 파스타 재료에 레몬 한가지만 더 추가하면 된다.


<방법>

1. 한쪽 냄비에 파스타를 삶고(파스타 100그램 기준 물 1리터 소금 1스푼) 한쪽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마늘, 페퍼로치노를 볶는다

2. 잘 삶은 면을 마늘을 볶은 팬에 넣고 버터 한 조각과 면 삶은 물, 약간의 소금을 넣고 볶는다  

3. 마지막에 올리브 오일을 조금 더 두르고 레몬 즙을 짜 넣고 섞어 그릇에 담는다  

4. 그릇에 담은 후 레몬 껍질과 치즈를 갈아 얹는다


즉, 알리오올리오의 마지막 과정에 레몬 즙을 추가하면 끝!!!

레몬향을 살리기 위해 단순하게 조리하는 게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라면 끓이기보다 쉬운 2021년 장 담그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