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페스코베지테리안 앞의 고기 밥상

밥과 쌈 그리고 반찬만 먹어도 아주 맛있어요

안동 풍천시장의 맛집, 대구식육식당. 여긴 근 단위로 주문을 받는다.

안동 여행 중이다. 우리 부부와 우리가 좋아하는 여행가와 지역 콘텐츠 전문가와 같이.

2박 3일 여행 중 매 끼니는 사서 먹기로 했다. 첫 끼니믄 역시 고기. 안동은 왠일인지 소고기 값이 좋다.


어제 일행들은 소불고기를 먹었다. 소불고기   ,  5그릇, 소주 맥주를 여러  마시고  가격이 12 원이  안되었다. 색깔만 봐도 고기 맛은 좋아 보였다. 고기를 먹지 않는 나는 공기밥에 상에 반찬과 쌈으로 식사를 했는데 반찬이 모두 맛이 좋았다.


고기를 다 더 이상 고기를 먹지 않는 나에게 사람들이 ‘ 안먹어요’  ‘그럼 다른   먹어요하면서 신경  주는 마음은 정말 고맙다. 그러나 알지만 ‘알아서 먹겠지하고 모르는  해주는  좋다.


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를 물으면 답하겠지만 묻지 않으면 그저 묵묵히 내가 먹을 수 있는 것을 먹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이들수록 병원 쇼핑은 위험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