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늘 조금 부족한 남편의 심부름

2021.12.30_언제나 집밥의 시간은 성공적

남편은 쓰레기 분리수거와 식사 후 설거지는 도맡아 하고 다른 부탁도 늘 잘 들어준다.


주문한 굴이 도착할지 알고 굴깍두기 준비를 모두 마쳤는데도 굴이 도착하지 않았다. 하는 수 없이 남편에게 굴을 사다 달라했다. 필요한 굴의 양은 300그램. 동네 마트에서 파는 굴은 240그램 단위로 포장되었길래, 마트에서 무게를 달아 파는 굴이 있으면 300그램을 없으면 두 봉지를 사 오라고 했다. 남편은 알았다고 답을 하고 나갔다.


잠시 후 남편이 돌아왔고 손에는 굴이 두 봉지 들려있었는데 문제는 120그램 두 봉지였다. 무게를 달아 파는 게 없었고 마트에서 이 정도면 될 것이라 했단다. 내가 300그램을 사던지, 240그램 두 봉지를 사다 달라고 하지 않았냐 하니 자기 생각엔 이거면 될 것이라 판단했단다. 결국 남편은 다시 마트에 가야 했다.


며칠 전에는 부침가루를 사다 달라고 했다. 유기농이 있으면 유기농으로 부탁했다. 남편이 들고 온 것은 부침가루는 부침가루였는데 메밀부침가루였다. 포장은 몹시 유기농스럽긴 했다. 나는 너무 황당해 밀가루 부침가루인데 어떻게 메밀가루를 사 왔냐 하니 자기는 다 같은 부침가루인 줄 알았고 포장의 메밀은 보지도 못했단다. 결국 그 부침가루는 쓸모를 잃은 채 그대로 있다.


이런 일은 한두 번이 아니라 남편에게 뭔가를 부탁할 땐 비교적 자세하게 설명을 한다. 그런데 남편은 교묘하게 내 부탁을 피해 상상 밖의 물건을 들고 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신기할 정도다. 그래서 웬만하면 장은 직접 보거나 남편과 같이 간다.


남편이 마트를 두 번이나 오가며 사 온 굴로 굴깍두기를 담갔다. 김장 때 담근 굴깍두기는 양이 많지는 않았지만 여러 사람과 나눴더니 금세 통이 비었다. 남편은 깍두기를 싫어하지만 예외적으로 집에서 담근 굴깍두기는 반찬으로 안주로 아주 좋아한다. 오늘 깍두기도 좋다고 했다. 올해 첫 햇김을 먹었다. 잘 구운 김을 고추간장을 만들어 같이 먹었다. 김은 어떤 간장과 먹느냐가 중요한데 우리 집은 고추와 멸치를 들기름에 볶다 간장과 물을 붓고 조린 고추간장과 먹는 것을 좋아한다.


결과적으로 남편은 조금 힘들었지만 우리의 식사는 성공적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식사시간을 내 맘대로 정할 수 있는 자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