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침 오늘 아침 Jul 05. 2023

희랍어 시간

글로 밑줄을 긋다


동기가 어떻든, 희랍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얼마간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걸음걸이와 말의 속력이 대체로 느리고,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습니다. (아마 나도 그들 중 한 사람일 테지요)



어제 벗과 서랍에 대한 이야기를 길게 나눴습니다.


동네 한약방에서 언뜻 본 행과 열이 빼곡하게 나뉜

가끔은 그 안에 또 다른 서랍이 들어 있기도 한 그런..

그 서랍에는 다양한 내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 저런 사람 그 존재 자체가 내게 의미인 사람.


서랍장은 내 것이고, 그 서랍을 만드는 것도 나. 결국 오롯한 나의 시선과 판단은 당신과 나의 어떤 공통점에 도달합니다. 그 사소한 무엇이 우리가 되게 하는지 나는 항상 궁금합니다. 그러니 가끔 내가 말없이 당신을 빤히(!) 보거나 멀찍이서 서성(!)이거나 이상한 걸 물을 때는 '이 사람 서랍을 만들어야지. 어느 행렬에 자리해야 하나'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 순간입니다.


마음속 서랍장에 대한 이야기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생이 한 권의 책이 된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