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ke Choi May 21. 2018

2018 꿈많은청년들 3주년 Work//Shop을 가다

드디어 3주년! 꿈많은청년들이 회사창립일에 맞춰서 3주년 워크샵을 떠납니다~!

안녕하세요. 꿈많은청년들 입니다.
2018년 5월 18일 드디어 꿈많은청년들이 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벌써 3년이~! 훅!)
작년 2주년 워크샵은 6월에 떠났었는데요. 이번엔 회사 창립일에 맞추어서 5월17 ~ 18일  강원도로 워크샵을 떠났습니다.

그럼 매우 타이트(?) 하고 알이 꽉찬 (?) 3주년 워크샵 현장을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출발!

2주년때랑 마찬가지로 왕십리역에서 모여서 출발 했습니다~! 운전은 헤리슨님께서... 운전하는 CTO.. ~!

안타깝게도.. 출발하는 날 비가 많이 왔습니다. 하지만 굴하지 않습니다!

먼저 하남 스타필드에 도착했습니다~! 워크샵을 가기전에 먼저 하남 스타필드 '스포츠 몬스터' 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도착하셔서 열심히 무엇인가 확인 하시는 헤리슨님.. 뭐 보시나요?

하남 스타필드 4층. '스포츠 몬스터' 에 도착했습니다. 각종 레저 스포츠와, 게임, 체험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시간 동안 자유롭게 모든 스포츠와 기구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시자마자 무엇인가 열심히 꺼내시는 아리님. 아마도 뭔가 무기같은게 있으신가 봅니다.

라커룸을 빌려주는 NPC 가.. 아닌 임수님이 라커룸 문을 열고 기다리고 계십니다.

스포츠 몬스터에 들어왔습니다. 넓은 실내에 다양한 스포츠 기구들이 있습니다.

붕붕? 방방? 지역마다 이름이 다르다고 하는데.... 열심히 방방 게임을 하고 계시는 헤리슨님. ㅋㅋ

다트 기계도 있어서 팀전 다트도 해봤습니다. 승리는 '임수님과 마이크님' 팀이 승리를 했습니다.

형제 대결~! 헤리슨님과 임수님의 다트 대결 중 입니다.

암벽 클라이밍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 분들. 마치 유격훈련(?) 을 보고 있는듯 합니다.

클라이밍을 하기 위해서 기다리고 계시는 마이크님, 임수님, 헤리슨님 ~!

코끼리 헬멧을 쓰시고 계시는.... 음.... 마이크님... 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어울리지 않습니다.

헤리슨님은 암벽 클라이밍 후 헤리슨님은 봉 계단 오르기에도 도전 하셨습니다. (대단~!)

마이크님은 가장 자신 있어하는 '축구' 를 하고 계시네요. 골대 구석을 정확히 맞추고 계십니다. (신들림).. 공도 보이질 않습니다.

스포츠 몬스터에서 열심히 운동 후 ! 스타필드 식당에 와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있습니다!.

점심 식사 후.. 꿈청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는 '카카오 프렌즈 샵' 을 왔습니다. ㅋㅋㅋ

카카오 프렌즈 샵에 있는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인형들.. 흠흠! 그만 구경하고 갑시다~!

자~! 본격적으로 강원도로 출발 해봅시다!

강원도 가는 길 운전도 역시 헤리슨님 께서 수고 해주시고 계십니다. (왜 웃고 계시지?)

뒷자석에서 즐거워 하시는 임수님과 마이크님. ㅋㅋㅋㅋㅋ

휴게소에 잠시 들러서 잠시 커피를 마시면서 다같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

다시 강원도로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일단 강릉으로 출발!

강원도로 향하는 고속도로 (터널) 아름다운 터널 내부

강원도로 달려가는 길~! 멋진 터널 내부! 영상!

강릉에 있는 버드나무 부르어리~! 맥주집에 도착했습니다!

직접 맥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맥주 전문점이라는 느낌이 아주 강하네요! 멋집니다!

어떤 맥주를 마실까 고민하고 계시는 아리 님 ! 운전하시는 임수님과 마이크님은 맥주를 드시지 않았다고 합니다. ㅋㅋ ㅠㅠ

각종 향과 맛이 다른 맥주가 등장 했습니다.! 맛있었습니다~!

맥주집을 거쳐서 다시 동해시 (숙소) 로 도착! 숙소에서 보이는 동해시 풍경 입니다.

숙소 근처에 있는 '홍대포' 에 해신탕을 먹으러 왔습니다. 저녁 먹어야죠!

각종 해물들과 닭고기가 들은 '해신탕' 입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해신탕은 역시 국물맛!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들과 해물들을 많이 먹었습니다. (+소주 도!)

숙소로 돌아와서 짐을 정리하고 ! 다같이 닌텐도 스위치 를 시작했습니다~! 역시 ㅋㅋㅋ 저녁에는 게임과 맥주~!

다같이 스위치 게임(오버쿡) 을 해보았습니다. 협동하는 게임인데.. ㅋㅋㅋㅋ 전혀 협동이 되질 않았습니다. (ㅠㅠ) 어려움..

재미있게 숙소에서 밤을 보내고 아침에 일어나 숙소 근처에 있는 맥도읍읍 에서 '맥 모닝' 을 아침으로 먹었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고 다같이 '천곡 천연 동굴' 에 왔습니다. 동굴 체험을 하기 위해서죠! 
아파트를 짓다가 우연하게 발견한 동굴이라고 하네요!

어둡고 음산한 동굴 내부 입니다. 하지만 신기하게 생긴 돌 들과 자연스런 경관들이 너무나 인상적 이었습니다.

동굴 안에서 다같이 사진을! 다들 조명 때문에 헐크 처럼 사진이 찍혔네요. ㅋㅋㅋ

동굴 밖에는 천연 암석들이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박물관도 들러서 구경을 했습니다.

다양한 시대의 암석들이 모여있었습니다. 신기하네요!

박물관에 딱히 가이드가 없었는데.. 헤리슨님이 갑자기 가이드 처럼 설명을 하시기 시작했습니다. 
가이드를 경청하고 계시는 ㅋㅋㅋ 마이크님 ㅋㅋㅋㅋ

부모님 댁에 하나씩(?) 이런 암석(?) 들이 있지 않냐고 하시는 아리님.. (ㄷㄷㄷ) 물론 비슷한 모양의 싼(?) 친구들은 있죠...

자~! 쉴 시간이 없습니다. 바로 정동진역 바다로 고고~!

정동진 역에 도착해서 바다를 보며 사진을 찍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와 바람이.....)

비 바람이 몰아치는 정동진 바다.. 하지만 나름 운치있고 멋집니다!

꿈청의 그동안 3주년을 돌아보며.. 바다를 바라보고 계신 임수님. ㅠㅠ 항상 고생하십니다. 하지만 기뻐 보이시네요.

정동진 바다는 비와 바람이 불지만... 그래도 멋집니다! 고요한 느낌이 듭니다.

정동진 바다에서 다같이 사진을 찰칵! (항상 표정이 똑같으신 마이크님.. 사실은 로봇이 아닐까..)

바다를 보고 강릉으로 다시 이동하여 점심을 먹으러 왔습니다. 벌써 많은 사람들이 폭격(?) 을 하고 갔네요.

점심으로 두부 집을 왔습니다~! (두부와 순두부~!)

열심히 두부 요리를 드시고 계시는 아리님!

밥을 먹고 바로 '에디슨 박물관' 으로 이동했습니다. 에디슨이 만든 다양한 발명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비가 오고있지만.. 우산 따위 신경 안 쓰시는 우리의 헤리슨님.. ㅋㅋㅋ

발명가 와 사업가 사이에서 논란이 많지만. 어쨋든 발명가 에디슨의 자취를 느껴보려 합니다.

아니.. 너가 왜 여기에 있어???  에디슨 박물관에 있는.. 애플의 시작과 같은.. 애플 2 컴퓨터 입니다.

매우 아름답게 전시 되어있는 에디슨 박물관의 에디슨 발명품들!

발명품 외 에도 다양한 개인 소장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나름 신기한 것들도 많았습니다.

산 처럼 쌓여있는 레코드판~! 멋집니다.

지난 시대의 유물들 앞에서 신시대 물건을 만지고 계시는 임수님.. ( 스마트폰도 언젠가 구시대 유물이 되겠죠?)

마찬가지로 ... 폰을 보고 계시는 아리님.. ㅋㅋㅋ

다양한 디자인의 예전 라디오들 입니다. 멋지네요.

다음 장소는 '테라로사' 카페 에 방문 했습니다. 매우 유명한 카페라고 하네요.

아주 아주 아주 넓고 큰 카페 입니다. 커피 공장도 함께 하고 있다고 하네요.

많은 사람들이 평일이지만 자유롭고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비오는 창 밖 카페 풍경! 사람들은 없지만.. 그게 더 뭔가 멋지네요!

커피를 마시면서 일 때문에 폰을 보고 계시는 마이크님과 임수님.. 역시 일 생각을 떨칠 수 없습니다. ㅋㅋ

조각 케익과 호두 파이! 그리고 쿠키! 커피들과 맛있게 먹었습니다.

매우 큰 철문 앞에서 세상을 다 가질 것 같은 포즈를 취하시는 헤리슨님.! 멋집니다.

자! 이제 모든 일정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갑니다! 
서울로 돌아가는 길 .... 드디어 비가 그치고 날이 개고 있습니다!
태양이 비추기 시작하네요. 먹구름 사이로 맑은 하늘이 보입니다~!

떠나는 길 마지막에 뭔가 의미(?) 가 있어 보이는 풍경이 펼쳐져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꿈많은청년들도 3년동안 힘든 시간들이 지나가고 
밝은 해가 떠오르고 있다는 뜻이겠죠? (ㅋㅋㅋ)

아무튼 즐겁게 워크샵을 마치고! 무사히 돌아갔습니다! 
다음에 또 즐거운 이야기로 찾아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너스 쿠키(?) 영상

꿈많은청년들! 워크샵을 끝내고 서울로 돌아가는 길! 밝은 해가 떠오릅니다!

작가의 이전글 챗봇 개발과 도입? 챗봇 개발, 운영사가 필요한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